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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 쓰기 우리 고전 : 토끼의 간 - 양난영 선생님과 함께 하는 ㅣ 양난영 선생님과 함께 하는 독후감 쓰기 우리 고전
책글놀이 지음, 나무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3년 3월
평점 :
요즘 저의 고민은 아이가 책을 읽는것보다 한권의 책을 읽더라도
좀 더 효율적으로 읽는 방법이 무엇일까 랍니다.
책을 꾸준히 읽고 있긴 하지만 읽고 난뒤 책에 대한 이야기를 쓰라면
그닥 좋아하지 않는 편이거든요
점 점 책 읽는 수준이 높아지는 만큼 그에 따른 독후감 실력도 늘길 바라는 맘이 커가는 요즘
아이한데 우리 고전을 읽으면서 글쓰기 실력또한 늘려줄수 있는 독후감 쓰기
우리 고전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답니다.
토끼의 간 이야기는 전래동화를 통해서 익히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전래동화에고 고전으로 넘어가 좀 더 자세한 내용과 설명들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지금까지 전래동화를 통해서 간략하게 알았던 내용을
고전을 통해서 만나다 보니 기존에 몰랐던 용왕님의 이름을 알게 되고
그동안 한분이라고 생각했던 용왕님이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에 있다는 이야기.
용왕들끼리의 잔치중 하루종일 먹고 마셔서 병이 나고 마는 남해의 광리왕
의원들이 치료를 하려 했지만 결국엔 거북이에게 토끼의 간을 구해오라는 명령을 내리게 되지요.
그동안 읽었던 토끼의 간이야기를 좀 더 폭 넓게 읽을수 있는
독후감 쓰기 우리 고전- 토끼의 간
아마도 이래서 고전을 읽는게 아닐까 해요.
고전을 다 읽고 난 뒤에는 독후활동을 할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습니다.
토끼의 간 이야기를 잘 읽은 아이라면 충분히 답을 써 내려 갈수 있게끔 말이지요.
아이들이 책을 읽고 난후 이렇게 간단하게라도 독후활동을 하면 기억에도 더 오래 남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수 있는 계기가 되는데요.
독후감 쓰기 방법은 어느정도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우리 고전으로 독후활동을 더불어 독후감쓰기 연습까지 한다면
아이의 글쓰기 실력이 금세 향상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