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연봉, 나는 토지투자로 받는다
김용남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은 너무 달콤하다. 하지만 실제  모든 사람들이 땅에 대한 투자를 두려워한다.

잘 모른다는 게 더 솔직한 사실일듯 하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전투자 메뉴얼을 통해 토지매매에 대해 밀착해서 알아갈 수 있도록 풀어준 방식이다.


아무껏도 몰라서 먼저 토지가 무엇인지 분류를 하고 토지관련 법을 알아야할 것 같고 체계적으로 접근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저자는 실전방식을 선호한다. 처음에는 살짝 당혹스럽다.


우선 투자대상을 두고 지도와 위성사진 그리고 쉽게 접할 수 있는 토탈사이트의 이미지뷰를 통해서 토지를 보면서 대상물을 상태를 자세히 설명하고 토지를 평가하고 매입하기 위해 대출 뿐 아니라 토지상태에 따라 공사비까지 계산하고 매도시기까지 대출비용등 모든 비용을 고려해서 매도후 예상 수익까지 계산해서 실전매매방식으로 사례가 계속 나온다.


토지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처음부터 토지를 실제 매입하는 과정으로 설명하는 것이

다소 당혹스럽게 느꺼졌지만 책을 읽는 재미가 그만큼 쏠쏠하고 절반 정도 읽고 나면 토지에 대한 감 뿐 아니라 투자대상으로 저절로 바라보게 된다. 토지를 매매하고 싶어진다.


도입부분 저자가 토지를 매매하게 된 계기도 상당히 재미있다. 시골 중개소의 젋은 공인중개사로 시작한 저자가 거래할 집이 없었고 자연스럽게 토지 매매에 대해 배울 수 밖에 없었던 점도 상당히 색다르다.

대부분 토지를 장기투자의 개념으로 ( 우린 땅이면 무조건 묻어야한다...란 생각만 한다 )

만 여겼는데 저자는 단기투자 개념으로 토지를 바라본다.


1장은 비도시 지역에서 수익 올리기

대부분 저자가 거래하는 실전내역은 공장부지나 전원주택부지로 토지를 팔기 위한 매입과 매도에

대한 실전내역이 담겨있다.

그 과정속에서 토지에 대한 분류나 토지를 어떻게 공사해서 가공하는지 또 토지에 관한 관계법규나 민원등 실전 사례가 다양하게 포진한다.


2장은 도시지역에서 수익 올리기

도시지역에서의 수익 올리는 내용은 택지 투자에 관한 이야기다.

건페율 용적률을 비롯하여 택지를 분양받는 방법서부터 대출 방법까지 실전사례등을 통해

나온다. 저자는 앞장에서 주로 공장부지나 전원주택부지를 매매했다면 뒷장인 2장은 최근 택지분양등을 통한 매매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다 읽고 나서도 아직 어리버리한듯 하지만 토지투자에 대한 최소한의 두려움은 떨칠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