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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 씽크 전략 - 비즈니스 세계의 트로이목마 전략 ㅣ Harvard Business 경제경영 총서 35
번트 H. 슈미트 지음, 권영설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은 늘상 이루어지고 계획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일과표를 만들고 이루어 내고자 하는 기획안을 토대로 노력한다면 나를 위한 계발은 성과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 여겼다. 나의 삶을 바라보고 더 넓게는 사회에서 진정으로 지향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게 될꺼라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빅 씽크 "생각을 크게 하라." 단순히 생각만을 크게 만드는 일이 아닌 누구에게나 쉽게 읽혀질 수 있는 빅 씽크 전략을 통하여 경영서에 입문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했다.
개인에서 출발하여 사회전체를 바라 볼 때 "넓게 생각"해야 한다는 저자의 말이 큰 메세지로 들렸다. 저자는 경영서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 앞에 쉽게 읽혀지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오페라,영화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인 스테이크에 대한 자신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소개 해 주고 있다. 다각도로 경영에 대해 접목 시킬 수 있음에 경영부분에서 최고의 권위자로 칭송 받는 그의 위치가 새삼 존경스러워 보였다. 저자가 말하는 빅 씽크 전략으로 성공하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를 하며 전력적으로 실행에 옮기며 배짱과 열정으로 빅 씽크 리더십을 발휘하는 일 그것이 빅 씽크를 유지하고 지켜 나가는 기획안이 아닐까 생각 해 본다. 저자는 조직을 천에 빗대어 큰 생각을 열고 천의 조각을 하나 하나 이어 퀼트를 만들듯 조직 전체로 확산되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지속적인 변화와 문제해결을 통한 노력에서 이루어지는 결과물일 것이다.
"기업이 발전하려면 이 책에서 말하듯 성우 즉,기업의 오랜 통념이나 신조를 파괴하는 고통을 불사해야만 한다. 모든 것이 투명하고 변화가 많고 글로벌화된 지금 우리는 한국기업의 많은 "성우"중 무엇을 유지하고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다면 작은 생각은 떨쳐 버리고 큰 생각으로 창의적 사고를 만들며 비전을 추구하는 창의성을 모델로 큰 생각을 펼친다면 어느 분야에서든 안정된 경영을 하는 경영자로 자리매김 하지 않을까 생각 해 본다. 책을 통하여 나의 목표를 잡고 생각한 바에 대한 창의적 사고와 큰 생각을 통하여 자아를 성찰하고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창의적 사고의 길잡이가 되었다.책을 접할 사람들에게도 작은 생각들이 큰 생각으로 변화됨에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전략에 있어 최고의 경영자들이 되기를 바람 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