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하는 엄마는 어떻게 성장하는가
이수연 지음 / 더난출판사 / 2025년 9월
평점 :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현재 육아휴직 중이고 곧 복직을 앞두고 있어 워킹맘으로써 고민이 많은 시기에 도움이 된 책이 있어 읽어보았습니다.
아기를 육아하다 보니 1년이라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고 복직을 생각하니 너무 심란하더라구요.
육아로 인해 퇴직을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생각해본 적이 없던 저로써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자인 이수연 작가님은 대기업 워킹맘 상대로도 수많은 강연을 하고 계시는 분이라 책을 더 기대하며 읽을 수 있었어요.
이 책은 6장의 파트로 나눠져 있고 거기서도 소제목으로 나누어져 있어 필요한 부분만 여러번 다시 읽기도 좋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인상 깊었던 부분은 어릴땐 엄하게 사춘기때는 부드럽게 라는 구절이었습니다. 제가 정확히 반대로 생각했던 부분인데 어릴때는 오히려 훈육이 어렵고, 사춘기때는 엄하게 잡아야한다고 생각한 점이 잘못된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어린 아이를 양육하는 입장에서는 중요한 내용이었어요.
그 다음으로는 아이가 관심있고 재능 있는 부분을 잘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10세 이전이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아이에게 많은 관심을 쏟고 좋아하는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사실 워킹맘이 아닌 그냥 모든 양육자에게 도움이 될 책이지만, 저와 같이 복직을 앞두고 계신 분 혹은 이미 복직하신 워킹맘 분들께 더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하고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