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프레이머의 저자 케이영은
약 20년간 최상류층을 대상으로 고급 호텔, 리조트 등
마케팅을 진행했고 현재도 진행형이다.올드리치, 빅리치 그리고 영앤리치, MZ리치까지
늘 부자와 일을 하며 부자를 대상으로 지내왔기에
누구보다 부자에 대해 잘 알지 않을까.

우리는 이 책에서
부자마인드 그리고 부자는 어떤 것에 투자하는지
MZ리치들의 투자방향에 대해 알 수 있다.

정보를 좋아하는 부자!
그런 부자도 투자, 소비할 때는 두려움을 느낀다.
그만큼 확실한 정보와 데이터에 투자를 한다.
또한 리얼 빅리치는 오히려 티가 나지 않기에
그들을 어떻게 만나며, 어떻데 대해야하는지, 그들의
마음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명품과 럭셔리!
언뜻 같은 단어와 뜻인 것 같지만 확실한 차이가 있음을
저자의 책 내용을 읽고 한번 더 확실하게 깨달았다.
단지 고가와 화려함이 주는 의미없는 명품이 아닌
희소성, 명품의 가치를 스스로 찾아주는 럭셔리가
진짜 럭셔리고 명품이라는 사실을!
그렇기에 명품이란 것의 가치와 의미, 브랜드는
시대마다 상황마다 모두에게 다를 수 있다.

20 ~ 30대 신흥 뉴머니를 이끄는 부자층
우리는 요즘 그들을 일명' MZ리치' 라고 부른다.

이들은 올드리치와는 확실히 다른 방식과 투자로
새로운 부를 창출해내고 있고 빠르게 부를 쌓아가고 있다.
인플루언서, 유튜부, 온라인셀러, 부동산투자 등 과거와는
 확연히 다른 라이프스타일과 마인드를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