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죽기 전에 승무원 하고 싶다 - 제2판
최은유 지음 / (주)백산출판사 / 2021년 2월
평점 :
/죽기 전에 승무원 하고 싶다
제목 보고는 승무원을 한 번이라도 꿈꿨던 분들은 꼭 소장하고 읽지 않을까 싶었어요. 여성이라면 누구나 정말 한 번쯤은 꿈 꿨을 승무원!! 저도 20대에는 승무원을 아주 잠깐 꿈 꿔 봤던 것 같아요
외국을 오가며 하늘을 나는 비행기 내에서 이쁜 모습으로 고객에게 안전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멋진 직업!
그러나 승무원은 단단한 스펙은 물론 외모, 학업능력, 외국어, 센스 등 정말 갖춰야 될 게 많은 직업이였어요.
그래서 쉽게 도전하기에도 어렵고 도전했다가 포기하는 친구들도 많았던 거 같아요! 그 때 이 책이 있었다면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었을까 하는 아쉬움도 생기네요.
그만큼 이 책에는 승무원을 도전하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노하우가 가득가득가득 들어있어요!!
면접실패사례, 면접유형, 에피소드 등 실질적으로 승무원을 준비하는데 도움되는 내용들이 빠짐없이 다 들어있더라구요
그것도 아주아주 세세하게요!!
그리고 저자가 실제 여러 항공사에 면접을 보고 실패한 사례를 들면서 왜 실패했는지와 실패 이유를 교정한 면접 답변까지 친절하게 일러주는 책이라 더 좋았어요!!
면접기출문제, 영어답변에 대해서도 예를 들어 알려주는데 에피소드를 넣은 나다움, 강점, 어필 등 다양한 질문과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법이 나와있어요.
저자가 3군데 외항사에 어떻게 모두 합격하게 되었는지 수 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면서 터득하게 된 노하우가 모조리 들어있다고 보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뒷부분에 실제 승무원 생활을 하면서 겪게 된 다양한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는데 재밌기도 하고 또 저자가 얼마나 센스있게 잘 대처했는지도 알 수 있어 대단하게도 느껴졌어요!
아마도 항공사에서 원하는 인재는 정답을 잘 알고 있는 사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위기상황, 돌발상황에 맞게 센스있게 잘 대처하는 사람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 책은 꼭 승무원을 꿈꾸지 않더라도 자존감 회복에 도움 받고자 하는 사람, 면접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미래를 위해 열심히 공부중인 학생들, 많은 사람들에게도 희망과 자신감을 주는 희망서 같아요!
이 책을 통해 멋진 승무원이 많이 탄생하길 바라고 자존감회복과 함께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