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즈니스 일본어회화 & 이메일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실전 독학서
오가와 카즈에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11월
평점 :
일본어를 전공하고 졸업 후 일본어 관련 직장에서 아주 잠깐 일해보고 최근까지 일본어를 거의 쓰지 않는 곳에서 근무해왔다. 그러다 작년쯔음해서 갑자기 좋은 기회가 생겨 일본어를 사용하게 되는 계기가 생겼었다.
근데 그 기회를 왔을때 마냥 좋지만은 않았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는 기회는 막연함밖에 없었다. 그래도 전공했다는 것에 조금은 의지해 그 기회를 맘껏 누려보겠노라 다짐했지만 역시나 턱없이 부족했다.
특히나 비지니스를 함에 있어 이용해야하는 존경어, 겸양어, 일본만의 비지니스 언어를 알아야 자신감있게 할 수 있는 업무들이다보니 자신감이 완전 하락했었다... :-(
이 책을 그때 만났다면 그 기회를 어떻게 얼마나 잘 활용했을까 싶다.
실제 비지니스 상 자주 쓰이는 일본어 회화표현, 이메일 업무에 대한 패턴200가지가 담겨 있다.
그리고 8주동안 체크해가며 꾸준히 완성할 수 있도록 학습플래너가 처음 첨부되어 있는 점도 맘에 든다.
첫만남, 전화, 이메일, 거래처, 회의, 출장, 공항, 호텔, 식사 등 다양한 업무와 상황, 장소에 따른 비지니스 회화의 쓰임새를 알 수 있고, 맥락을 알 수 있게 예문으로 더 확실히 설명해준다.
순간패턴 200개를 학습플래너에 맞춰 공부하고 잘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한다면 일본 관련 비지니스 업무를 함에 있어서 큰 무리없이 잘 해낼 수 있을 정도의 회화실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