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SNS마케팅 이 활발해지면서 마케팅 전략, 마케팅 수단, 마케터의 역할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떻게 하면 그러한 직업을 가질 수 있을까도 잠깐 생각해본 적이 있어요.그치만 마케팅 관력학과를 나온 것도 아니고 관련분야에 뛰어들어 일해본 경험도 없는 이상, 혼자서 도전하고 다가가기엔 너무 어려운 직업으로 느껴졌어요. (그저 호기심의 선망의 대상. 꿈만 꾸는 직업 수준*_*)이 책이 너무 좋은 이유는 마케터가 되기 위한 과정과 준비, 직업군까지 다양하게 이야기해주는 것은 물론, 현직 마케터들과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적극추천)현직 마케터들의 커리어경력까지 낱낱히 공개되어 있는데, 보면 우리가 거의 들어봤을법한 유명한 대기업의 마케터를 담당했던 이력들이 돋보인다.그래서 이들이 이야기해주는 경험담은 더욱 생생하게 우리에게 와닿을 수 밖에 없고, 꼭 필요한 조언이 된다. 이 책을 통해 그들이 겪었던 실패와 성공을 귀담아 들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다.책의 끝 부분에는 현재 마케터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예비 마케터 아카데미'라는 목차도 마련되어있다. (#청소년도서 로 매우 권장드려요)이 부분에서는 예비 마케터들이 갖추어야 할 기초적인 부분과 마케팅 기법, 트렌드, 사이트 등 갖가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여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