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 간 꼬마 귀신 - 야광귀와 함께 알아보는 독서 방법
권삼중 지음, 현숙희 그림 / 키큰도토리(어진교육)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 간 꼬마 귀신

야광귀와 함께 알아보는 독서 방법

권삼중 글 / 현숙희 그림


오랫동안 초등학교 사서 교사로 일하고 계신 작가님이

책의 중요성을 알려 주고 싶어서 동화를 쓰셨다고 해요.

첫 번째 책은 '도서관에 간 꼬마 도깨비'라는 책이고,

두 번째 책은 '도서관에 간 꼬마 귀신'이랍니다.

책을 처음 보자마자 첫째가

"야광귀, 설날 밤에 신발 훔쳐 가는 귀신인데"라고 말했어요.

얼마 전 한국사 독서하면서 야광귀에 관한 이야기를 읽었던 게 기억이 나나 봐요.

어떤 이야기인지 읽어보았어요.

수민이의 아빠는 어느 날 회사를 그만두셨답니다.

'동네 도서관 사서 급구함' 광고지를 보시고,

도서관 사서로 취직하시겠다고 해요.

그런데 도서관 사서의 자격 중에

'겁 없는 사람'이었어요.

동네 이장님은 아빠를 보시자마자, 당장 일을 해달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동네 도서관의 위치가 집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가 있어서

이사를 해야 해서 일주일 뒤부터 일하게 되었답니다.

전학 가게 된 학교에서 담임 선생님과 친구들은

아빠가 동네 도서관에서 일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에 이상한 반응을 보였어요.

그러던 중 친구들에게 달이 없는 그믐날 도서관에 귀신이 나타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전에 있던 사서 선생님도 도서관에서 귀신을 보고 네 명이나 그만두었고,

짝인 석준이도 귀신을 보았다고 해요.

수민이와 아빠, 석준이는 도서관에 나타나는 귀신을 만나 보려고 한답니다.

책에서 빠져나온 야광귀 귀신은 어떻게 도서관에 나타나게 되었을까요?

야광귀는 다시 책 속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야광귀와 함께 알아보는 독서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기 좋았어요.

도서관을 좋아하는 저희 남매가 '도서관에 간 꼬마 귀신'을 읽으면서 재미와 독서방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이 책을 읽고 지금처럼 독서를 좋아하는 아이들로 쭉 커가길 바래봅니다.


이 포스팅은 출판사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