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알파 : 암호 퍼즐 내 안의 영재 깨우기 8
조 풀먼.리사 리건.윌리엄 포터 지음, 이젠수학연구소 옮김 / 이젠교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 엄마들이 선택한 책!

알파 세대를 위한 영국 창의 영재 프로그램

사고력 수학

브레인 알파 암호 퍼즐, 이젠교육


5학년이 되는 첫째

자기주도학습이 잘되는 아이라 엄마가 시키지 않지만 열심히 해요.

매번 공부만 하는 모습을 보니 조금 안스럽답니다.

학습도 하면서 재미있게 놀이식으로 하는 교재를 찾고 잇었는데

이젠교육 '브레인 알파 시리즈'가 눈에 띄었어요.

알파 세대를 위한 영국 창의 영재 프로그램으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주제별 퍼즐식 문제와

스스로 생각하는 창의적 수학적 사고 능력 개발할 수 있답니다.

브레인 알파 시리즈는

덧셈과 뺄셈 퍼즐, 구구단 퍼즐, 연산 퍼즐,

수학 퍼즐, 그림 퍼즐, 시각 퍼즐, 패턴 퍼즐, 암호 퍼즐 8가지 영역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암호 퍼즐이 저희 아이가 해보기 괜찮을 것같아서 선택해보았어요.


선진국 최고의 영재 전문가가 개발한 영국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영국의 창의성 두뇌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가 개발한 교재를

우리나라에 맞게 구성하였다고 해요.

스스로 생각하는 통합적 두뇌 개발을 위한 주제별 활동형 콘텐츠로

좌뇌와 우뇌의 조화로운 통합적 발달을 위해 서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주제를 구성하였어요.

미래형 홈스쿨링 퍼즐식 학습을 통한 창의적 사고 능력 개발로

아이의 창의적 사고 능력 개발과 집중력을 키워 주는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어요.

페이지 왼쪽 위에 좌뇌와 우뇌의 사고 유형을 표시하였어요

좌뇌 : 언어, 수리, 상식, 비교, 논리

우뇌 : 공간, 변별, 기억, 도형, 규칙

페이지 오른쪽 위에는 아이들의 성취 수준을 고려하여 난이도를 표시하였어요.

할만해요 / 어려워요 / 아주 어려워요


문제가 어려워 보이지는 않는데

저희 아이가 덜렁 거리고

오래 생각하는 걸 싫어해서 한번에 풀지는 못할 것같아요 ㅎㅎ

재미있어 보여서 제가 눈으로 풀어보았답니다.

첫 페이지 문제부터 틀렸습니다.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 했어요.

천천히 살펴보더니 아 여기 B가 또 있었네.

역시 저희 답습니다 ㅎㅎ

난이도가 '어려워요'였네요~


한 문제 풀더니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는걸 깨닫고,

집중해서 천천히 생각하면서 풀이를 했어요.

4페이지 풀어보았어요.

더 하고 싶어하는걸 말렸답니다~


권장 연령 6세 이상으로

초등학생 아이들이라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것같아요.

방학이나 주말에 심심할 때 활용해보아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