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세계사 100 탈것 도서관 1
임유신 지음 / 이케이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아이라면 자동차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거의 없죠.

저희 집에도 자동차라면 자다가도 일어날 정도로 좋아하는 아이가 있답니다^^

어릴때부터 장난감 자동차를 좋아했었는데 11살이 되었지만 지금도 자동차 장난감들이 넘쳐난답니다ㅜㅜ

택배 박스를 보더니 자동차라고 적혀있는걸 보더니 궁금한지 직접 뜯어서 확인을 하네요.

책 너무 읽고싶다고 내가 좋아하는 자동차에 관한 내용이 있는지 궁금하다는~

오늘 할일을 다하고나면 책읽을수 있게 해준다고 했더니 후딱 끝내버렸어요 ㅎㅎ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자동차 사진이 보여서 매우 기뻐했답니다^^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이동수단이죠.

우리가 편하게 이동하고 여행다니고 무거운 짐을 싫어나르고 아픈 사람을 실어 나르는 역할까지 다양하게 이용이 되고 있답니다.


1부 자동차의 발전과 미래 자동차

2부 자동차의 기술

3부 자동차의 디자인과 구조

4부 세계 최고 자동차와 자동차 회사

5부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

6부 자동차와 인물

7부 기능과 역할이 다양한 자동차들

8부 탈것의 역사

 

 

자동차가 발명된지는 140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고 해요.

자동차는 엔진에서 나오는 힘을 바퀴에 전달해 승객이나 화물을 운반하는 교통수단을 말해요.

자동차를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우리나라 자동차관리법에는 '원동기에 의하여 육상에서 이동할 목적으로 제작한 용구 또는 이에 견인되어 육상을 이동할 목적으로 제작한 용구'라고 하네요. 주로 이동수단이라는 데 초첨을 맞춘 정의에요.

자동차가 이동수단이지만 스포츠를 위한 도구, 수집품 등 다양한 정의를 가지고 있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동차의 기능도 다양해졌어요.

우리가 머리속으로 상상만했던 자동차들이 기술의 발전과 함께 현실에서 볼 수 있는 자동차가 되었어요.

책속에 400여 장의 이미지와 함께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들을 읽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동차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그리고 미래의 자동차는 어떤 모습으로 되어 있을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보기도 좋은 책이었어요~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사용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