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기본 라이트 초등 수학 3-1 (2022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 + 유형 수학
박은정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되는 첫째 기본기를 다지기위해 비상교육에서 출판한 개념 플러스 유형 기본 라이트 초등 수학 교재를 풀이해 보았어요.

개념과 유형을 한번에 공부할 수 있는 교재로 라이트는 기본 실력을 완성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책을 펼쳐보면 개념책 + 복습책 + 평가책 이렇게 총 3권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

먼저 개념책을 살펴볼께요.

학습계획표가 있어요.

12주완성과 8주완성 2가지 학습계획표가 있어요.

아이에게 맞추어서 12주나 8주중에서 선택하여서 공부하면 될 것같아요.

풀이를 시작하기 전에 문제집을 한번 살펴볼께요.

이전에 배운 내용, 이번에 배울 내용, 이후에 배울 내용에 대해 나와있어요.

준비학습문제가 몇 문제 있네요.









개념 학습을 하고 기본유형 익히기 문제를 통해서 문제를 풀이해 보아요.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 덧셈과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자리수 덧셈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개념을 설명해주어요.

문제도 어렵지 않아요~ 쉬운 문제 풀이를 해야 자신감도 생기겠죠~


수학에서 연산은 빠질수 없는 부분이죠.

연산PLUS로 연산공부도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실전유형 다지기

앞에서 공부했던 것을 다시 한번 복습해주면서 교과서에 자주 나오는 문제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실전유형이라고 해서 어려운 문제는 아니에요. 기본 라이트라 기본에 충실해요.


STEP 1기본유형, STEP 2 실전유형을 한번 더 반복하고

STEP 3 응용유형 다잡기, 단원 마무리 이렇게 구성되어있는걸 살펴 볼 수 있어요.

응용유형 다잡기에서는

예제 문제를 통해 문제를 풀이해 보고 유제 문제를 한번 더 풀이해서 확실하게 문제를 공부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단원 마무리를 통해서 한단원을 평가해보고 마지막페이지에 같은 그림을 찾아라! 아이들 한단원 공부 잘했으니 재미있게 풀이해보라고 넣어준것같네요.



이번엔 복습책을 살펴 볼께요.

개념을 단단하게 다지는 개념복습, 복습을 통해 기본을 완성하는 유형복습으로 구성되어있어요.

기초력 기르기, 기본유형 익히기, 실전유형 다지기, 응용유형 다잡기를 통해서 복습해볼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평가책을 살펴볼께요 .

단원평가 2회, 서술형평가, 학업 성취도 평가로 구성되어 있어요 .

평가책을 통해서 학교 시험준비도 하고 서술형 문제도 풀이할 수 있어요.

자 이제 문제풀이를 시작해 볼께요.

어렵지 않아서 풀이가 쑥쑥~

2학년 두자리수덧셈에서 이제 세자리수 덧셈으로 넘어가네요.

풀이 빨리 끝내고 쉽고 재미있다고 하더니

연산문제에서 2개나 실수를 했네요 ㅜㅜ

쉬운 문제일수록 꼼꼼히 봐야한다고 알려 주었어요.

새학기 시작전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초등 수학을 통해서 3학년 수학 기본기를 다져야 겠어요.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