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사회 3-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내년에 3학년이 되는 저희 아이 교과서가 검정 교과서를 바뀌어요.

학교에서 채택한 다양한 교과서로 공부를 하게 되는거죠.

검정 교과서를 학교에서 직접 선택한다고 하네요. 저희 학교에서는 어떤 교과서를 선택하는지 몰라서 문제집 선택에 고민이 많았어요. 하지만 우등생 해법 사회는 11종 검정 사회 교과서를 완벽 분석하여 한 권에 담아낸 교재이므로 어떤 교과서로 공부하더라도 "우등생 사회" 한 권으로 공부할 수 있게 만든 교제에요.

검정교과서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입각하여 만들어진 교과서이므로 기존 국정 교과서에서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지만 출판사마다 다양하므로 교재를 잘 선택해서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우등생 사회로 살펴보는 11종 교과서 가이드

우등생은 11종 고과서의 공통 개념은 물론 교과서별 다른 자료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홈스쿨링 꼼꼼 스케줄표

교과서 진도북과 온라인 학습북을 24회로 나누어 공부하는 학습 진도표가 있어요.

스스로 체크하면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QR로 학습 진도 체크도 할 수 있어요. 공부하고 나서 QR코드를 스캔하고 우등생 홈페이지에 있는 스케줄에 체크!

만화를 통해서 공부해야 할 내용을 미리 볼수 있어요.

QR코드로 개념 웹툰의 뒷 내용을 볼수 있네요.

역시 만화라서 그런지 집중해서 잘 보네요^^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익히고 간단한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체크해 줍니다.

개념 다지기로 앞에서 익혔던 개념에 대해서 공부를 잘했나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단원 실력 쌓기로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수행평가로 실력을 쑥쑥!!

자 이제 풀이를 시작해 볼께요~

스스로 개념을 읽어보고 개념체크확인하고 개념 다지기까지 쭉 한번해 풀이 했어요. 스케줄표대로 풀이했어요. 시간은 15분정도 걸렸어요. 오래 걸지지 않아서 1회 학습량으로 좋은것 같아요.

사회 문제집은 처음 풀이해 보았는데 처음엔 조금 어려운것 같은데 하더니 혼자 쓱쓱 풀이한걸 채점해보니 틀린게 없네요^^

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어서 혼자 스스로 공부하기 좋은 홈스쿨링 교재네요.

온라인 학습북

우등생 온라인 학습북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네요. 스피드 스케줄표를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공부 할 수 있어요.

온라인 개념 강의를 통해서 개념을 이해 할 수 있어요.

개념 공부를 하고 실력 평가를 통해 내 실력을 확인해요.

서술형 문제를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많아요.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단원평가를 통해서 내 성적을 확인할 수 있어요. QR코드를 찍어 내가 쓴 답안을 입력하고 제출하기를 누르면 되네요. 채점과 성적을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해요. 틀린 문제는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다시 한번 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학년 사회 어렵게 생각했는데 문제집 풀이를 해보았더니 제가 걱정했던것들을 해결했어요.

겨울방학동안 우등생 해법시리즈 구입해서 3학년 잘 분비해야겠어요.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