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한 권으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부터 응용까지 한 권으로 공부 할수 있는 문제집이에요.

2학년 수학은 마무리 되었는데 3학년 수학을 준비해야 했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체험해 보게 되었어요.

진도책 뒤쪽에 복습책과 해법전략책 이렇게 총 3권이에요.

진도책은 기본 · 실력 · 응용 유형 + 서술형 수능대비 + 기본 · 실력 평가

복습책은 응용력 강화 문제 + 실력 평가 + 성취도 평가

해법전략은 자세한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어요.

천재교육에서 출반되는 초등 수학 교재는 난이도에 따라서 교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너무 쉽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은 수학리더 기본+응용 교재라 저희 아이에게 딱 맞는 교재네요.

진도책 차례가 첫페이지에 나오고 그 뒷페이지에 구성과 특징에 대해 설명이 되어있어요.

개념 익히기를 하고 기본 다지기를 통해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대표 응용 문제를 해결 과장을 따라 풀이하면서 응용력과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게 되어있네요. 마지막으로 기본 · 실력 평가로 각 단원을 잘 공부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1. 덧셈과 뺄셈

단원 내용 미리보기를 통해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지 살펴볼수 있게 되어있네요.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수 + 세 자리수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수 + 세 자리수

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 - 세 자리수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 세 자리수 에 대한것을 배우네요.

스마트폰이나 패드를 이용하여 QR코드를 찍으면 개념 학습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어있네요.

두 자리수 뎃셈, 뺄셈을 잘 할 수 있는 아이라면 세 자리수도 금방 할 수 있어요^^

이제 문제 풀이를 시작해 볼께요.

간단하게 개념 익히기 부분을 읽고 문제를 풀이해 보았어요.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라 풀이가 금방 끝났어요~

개념 플러스를 통해서 개념정리를 쏙쏙 할 수 있어요.

3학년 수준의 연산문제집을 풀이 해 보았던 아아라 어렵지 않게 풀이 했어요.

너무 쉽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은 교재에요.

어려운 교재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고 실력을 함께 쌓을수 있는 문제집이라서 두 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좋은 문제집같아요.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