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뱃살 Zero 다이어트 - 사이토 미에코의 지압과 스트레칭으로 끝내는 4weeks plan ㅣ 미에코 다이어트 시리즈
사이토 미에코 지음, 김민정 옮김 / 보누스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지압과 스트레칭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지킬수 있다는 이 책이 여성들에게는 솔깃한 이야기가 아닐수 없었다.
책은 대부분 지압과 스트레칭을 하는 방법을 위주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초보자도 어디서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슬림한 복부의 세가지 조건은 골반, 장기, 근육이 이상적인 상태로 될 때 가능한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부터 몸매관리가 시작된다고 하였다.
우선 책에서 설명해준데로, 복부 주변 사이즈를 체크해 놓고 몸매 관리를 하는동안 변화를 지켜봐야 할것인데 나의 몸을 제대로 알고 시작한다는것부터 현실을 직시하고, 변화를 통해서 목표를 이루어 나갈 수 있을것 같아서 더 의지가 생기게 되었다.
현재 골반의 틀어진 정도, 척추가 휜 정도를 스스로 확인하여서, 좌우 균형이 맞도록 해주는 운동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어려운것이 아니라, 평소 생활을 하면서 따라하기 쉬운 동작들이라서, 접근하기가 쉽다는게 이책의 큰 장점인것 같다.
또한 일주일*4주 다이어트 플랜이란 목표를 가지고 요일별로 복부및 허리, 척추, 골반, 바디라인등을 바로잡는 지압 스트레칭 방법이 소개되어 있었고, 디톡스 지압 마사지라고 해서 굳은 복부와 장기, 축척된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다양한 지압 마사지 방법도 소개되어 있었다.
하루에 한 부분씩 일주일 주기로 하는 운동인데, 하루에 두세가지동작을 한 동작당 3~5회, 또는 1~3분정도를 해주기 때문에, 운동시간은 많지가 않다.
따라서 다른요일의 동작까지 하루에 함께 이어서 해줘도, 충분히 손쉽게 운동을 할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복부와 장기를 풀어주고, 경혈점을 눌러주는 동작을 반복한다면 뭉쳐있던 근육이 풀리고, 장기가 활발하게 움직여서, 지금까지 고민이였던 뱃살과 변비, 생리통등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 것 이라 생각이 들었다.
운동을 하기위해서, 마음을 제대로 먹고 힘들여서 운동하는것이 아니라, 가볍게 스트레칭과 지압을 통해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을 습관처럼 한다면 건강을 꾸준히 유지할수 있는 비결이 될것이다.
사소한것부터 실천하고, 아름다움과 건강을 유지할수 있도록 항상 책에 나온 여러 가지 동작들을 생활화하는 목표를 꼭 이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