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가뿐해지는 마음 정리법 - 피로감이 쌓이는 하루, 마음의 여유가 사라질 때
라일 폭스 지음, 양은심 옮김 / 라온북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일상이 가뿐해지는 마음 정리법

라일 폭스 지음/ 양은심 옮김

라온북

 

일년 중 8개월을 잘 지냈는데 뒤돌아서 보니 이젠 4개월뿐이 안 남았구나생각하니 가슴 한구석이 휑~하고 텅 빈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 라고 의문이 제기되는 시점이었다.

그러던 중 제목만 봐도 안락함이 느껴지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거울 카운슬링을 통해 나를 알고 나를 사랑하는 법을 알게 된다면 주변의 모든 것들도 다 좋아질 거라는 생각에 이 책을 더 집중해서 읽게 되었다.

거울 카운슬링은 처음에 이 뜻을 모르더라도 나와 맞닥뜨린 것이 거울이라면 우선 나를 보고 탐구하며 생각하라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책을 술술 읽어 내려가면서 느끼는 것이 나 자신을 스스로 치료하는 명상집 같은 책같았다.

저자의 거울 카울슬링의 원리는 동양적인 접근법인 건전한 정신의 생각에 더하여 서양의 정신치료법인 정신질환이 생긴 후 치료한는 후 대처 치료법과 다른 접근법을 접목시켜 화학반응을 일으킨것이라 한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거울 하나를 가지고 나를 이끌어내어 타인을 바라보는 방법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다.

아무런 스트레스 없이 이 책에 나를 맡기며 읽다보니 어느새 내가 책과 동화되는 기분이다.

이것의 목적은 나를 잘 알고 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소중한 나를 발견하고 그 안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에 있다.

이 책에서는 나를 다스리는 정리 프로그램에 대해 5가지로 나눠놓고 하나씩 실천하는 방법을 이야기해준다.

* 일상이 가뿐해지는 5일 마음 정리 프로그램

1. 감사

2. 알아차림

3. 기쁨

4. 용서

5. 공감

지금의 나를 잘 알고 나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은 오롯 나라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 책을 읽고, 밥을 먹고,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는 순간을 소중히 생각하고 즐겨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책의 마지막 챕터 마무리이다. 우리가 방청소를 하면 처음 하기 전까지가 피곤하지만 하고 나서는 뿌듯함과 상괘함을 느끼게 된다. 마음도 그렇게 방청소하듯 청소하는 일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 말에 동의한다. 나도 무엇이든 정리가 되어야 기분도 맑아지고 주변정리가 된다고 느낀다.

앞으로 지금보다 조금 더 나를 사랑하고 아끼면서 살아야겠다.

나도 행복하고 가족모두 행복한 하루하루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