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3 Reading with grammar -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바빠 영어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지스에듀에서 바빠 초등영문법 써먹는 리딩 책이 새로 나왔어요~!

영문법을 써먹는 리딩이라 제목에서 벌써 기대감이 솔솔 피어오르네요.

설레는 마음으로 교재 오픈~!




목차를 먼저 살펴봅니다. 다양한 리딩 지문들이 눈에 띄고 해당되는 문법 내용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어요.



unit 1 을 시작해봤어요. 문법 설명이 직관적이고 예시가 간결해서 아이가 습득하기 부담없고 외우기도 편해 매우 마음에 들어요.

사실 영문법 제대로 시작하려다 난관에 부딪쳐 잠시 문법을 놓았던 차라 바빠 교재가 더 반갑네요.

무조건 영문법은 쉽게 시작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이제 실제 공부인 리딩으로 들어갑니다. 사진 한 장으로 어떤 내용인지 설명이 되네요. 배경지식이 있다면 더 쉬울 수도 있겠지만 하단에 words가 잘 정리되어 있어 해석하는데 별 무리가 없네요. 스스로 한 번 읽어보고 발음이 힘든 부분은 상단의 큐알코드로 다시 한 번 들어봅니다.

반복해서 읽어보고 간단한 체크 문제를 풀어보고 배경지식도 읽어봅니다. 본문에 익혔던 문법들이 잘 녹아들어 있어 반복해서 지문을 읽는 것 만으로도 문법을 자연스레 습득할 것 같네요.



독해와 더불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영어 문장 쓰기예요. 덩어리 구를 잘 조합하면 되는 문제라 많이 어렵지도 않게 문제를 구성했어요. 쓰기가 많이 부족한데 이렇게 교재에서 채워주니 엄마 마음은 한결 편하네요. 외워서 쓰면 칭찬해주고 보고 쓰더라도 격려해줍니다. 덩어리 구를 조합해서 쓰는 것 만으로도 문장 구성을 이해한다는 말이니 잘하고 있는 거죠.



매번 문법 따로, 독해 따로 교재 구입하고 중단하기도 하고 아이와 힘든 날들을 보냈었는데 이지스에듀 <바빠 초등영문법 써먹는 리딩>이 출간되어 부담은 줄고 습관은 잡히는 즐거운 경험을 하고 있어요. 이 교재로 리딩 및 문법 자신감을 쌓고 다른 교재로 또 도전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