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용감한 과학자들의 놀라운 실험 1~2 세트 - 전2권 만화 용감한 과학자들의 놀라운 실험
최보윤 글.그림, 박영준 기획 / 다른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이 만화책은 정보책을 멀리하는 아이를 위해 선택한 것이다. 기니피그 싸이언티스트의 명성도 있고...
결과는 대박이다! 두 아이 모두 책을 받아들자마자 앉은 자리에서 뚝딱 읽는다. 1권을 다 읽고 2권의 존재를 알게되자 기뻐하기까지!
생각보다 열렬한 반응에 나도 1권을 읽어보았다.
음... 집에 있던 기존 학습만화와는 확실히 다른 것이 있었다.
첫째, 주인공들이 직접 재미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는 점.그냥 과학적 상식이나 지식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의 기상천외한 삶 자체가 과학인 것이다!
재미있을 수 밖에 없다.
둘째, 생생하고 독특한 그림! 귀엽기도하고 좀 기이?하기도한 묘한 생김새의 주인공들은 표정이 살아있다. 단순한 그림체로 온갖 표정과 감정을 담아낸 게 신기했다. 아이들이 빠져든 이유를 알 것 같다!

재미난 이야기 자체가 과학이라 억지로 만화의 힘을 빌려 지식을 전달하려는 것들과는 완전 다른 책인 것이다.
아이들 둘이 책을 다 읽더니 이러쿵 저러쿵 토론까지 한다. ㅠㅠ
"나도 라듐 갖고 싶어!"

주인공들은 무언가를 새롭게 시도한 과학자들이면서 또 이웃과 세상을 아끼는 마음이 가득한 사람들이었다. 재미있는 감동이라고나 할까? 마음 깊은 곳에서 퍼지는 감동이 있다. 그래서 아이들이 손에서 이 책들을 내려놓지 못한 것 같다. 어제 저녁에 읽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또 읽고.. 음.
이런 책을 또 찾아봐야겠다. 우리 역사 속의 인물 이야기도 이렇게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