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 우주 - STEAM 학습 만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홍윤표 글, 나연경 그림, 류진숙.이현정 감수 / 창비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비교육]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우주편

 

만화를 읽히면 나중에 책을 안읽을까봐 만화책을 많이 보여주지 않는 엄마입니다.

우주비행사가 꿈이 아들이 우주에 관한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을 보고 싶고 해서 만나보게 되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훨씬 알차고 깜짝 놀랐습니다.

 

만화로 설명해주니 이해하기 살짝 어렵겠다 하는 내용도 쉽게 이해가 되고 설명이 되더라구요.
STEAM 학습 만화는 말이 절대로 아쉽지 않게

1장, 2장 지구, 달, 태양 / 태양계 에서는 과학과 수학

3장 우주탐사에서는 과학과 사회

4장 별과 별자리에서는 과학과 국어

5장 계절의 변화 에서는 과학과 사회가 연계되어서 아이들이 과학책을 보면서

다양한 지식들을 쌓을 수 있는 알찬 책이어서 더 놀라웠습니다.

 

한 장이 끝나면서 정리노트와 STEAM  페이지로 정리를 해주니깐 아이들이 읽은 내용을 한눈에 보며

한번 더 되새길 수 있어 너무 좋네요.

 

계절의 변화의 장에서 지구가 태양 빛을 받는 위치에 따라 기온이 다른것을 설명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집에서 쉽게 실험해볼수 있는 손전등을 태양이라고 가정하게 똑바로 비추고 비슴듬히 비추면

각도에 따라 빛을 받는 면적이 달라져서 지역에 따라 온도 차이를 설명해주었는데..

저도 이해가 쏙쏙 잘가더라구요.

그리고 다시 그림으로 정리를 해주었어요.

이렇게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과학시간에 배울때 과학이 즐겁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되더라구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이 좋은점은 워크북인거같아요.

그냥 이름만 워크북이 아니라 진짜 내용이 알차더라구요.

매 장마다 결정적 한장면을 꼽아서 내용을 한번더 확인할 수 있구요

콕콕 내용확인으로 얼마나 잘 봤는지 문제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인명사전 - 그 주제별로 연관되어 있는 인물이 소개되고 있어요.

STEAM 활동지 - 과학과 다른 과목을 엮어서 하나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네요.

 

제가 그동안 학습만화를 너무 우습게 봤던거 같아요.

아이가 그중에 본 학습만화 중에 제일 재미있고 내용도 좋다고  다른것도 사달라고 조르고 있네요.

주말에 서점으로 gogo하기로 했답니다.

 

1. 우주 / 2. 지구 / 3. 빛과 소리 는 출간이 되어있구요

4. 힘과 운동 / 5. 동물 / 6. 식물 / 7. 물질의 세계가 출간 예정이라네요.

기대됩니다..

다른 책을 구입하게되면 또 서평남겨볼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