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월간우등생과학(1년) - 초등1~6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 월간우등생학습+우등생 과학 2015년 6월호​를 만나봤습니다.

알찬 내용들이 가득가득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들이 많아서 과학에 관심을 갖게하기 참 좋네요.

​  

이렇게 많은 기사중에 우리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한 기사들 몇개 살펴볼께요.

6월의 과학 뉴스 !!

다양한 뉴스를 과학과 결합해 더 깊고 넓은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사들입니다.

엄마가 새로나오는 뉴스들을 다 찾아서 보여줄 수 없잖아요.

얼마전 기사에서 재선충이 심각하다고 나오던데..

일반인들은 몰라서 위험하다고, 소나무의 재선충 방지를 위한 공익광고까지 본적있는데요.

그 재선충에 대한 기사가 나오더라구요.

이 과학 잡지를 본 소년,소녀들이 할머니 할아버지께 쉽게 전해서 재선충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여름에 모기와 씨름 많이 하시죠?

모기퇴치 작전을 보고 아들이 모기향은 바닥 말고 높은 곳에 두는 것이 좋다는 아주 좋은 팁을 발견!!

이제 모기향은 높은곳에 두기로 했답니다.

정말 기발한 생각이에요. 먹을수 있는 물주머니

페트병이 너무 많은 환경오염을 초래해서 달걀 노른자를 보고 떠올린 생각이라고 하네요.

이름이 오호! (Ooho)라는 물방울 모양의 물주머니

막을 깨물어서 쪽 빨아먹으면 된다네요.

우리아이들의 엉뚱하고 다양한 생각들을 할 수 있도록 시간을 많이 줘야겠어요.

우리 아이들이 더 멋진 발명을 할지도 모르잖아요 ^^

아이들이 참 좋아하고 신기해 하는 팝업북 !!을 만드는 사람을 페이퍼 엔지니어라고 하네요.

이런걸 만드는직업이 있는걸 첨 알았어요.

그냥 출판사에서 만드는 건줄알았네요.. ㅋㅋ 무식한 엄마

와~~~ 하고 멋지다만 생각했지 깊이 생각애 본적이 없는데요.

페이퍼 엔지니어 로버트 사부다씨 이야기와 팝업 북 속 원리까지.. 그리고 만드는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과 그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분 소개를 통해서 꿈을 키워갈 수 있을꺼 같아요.

 

이렇게 알찬기사가 가득한 우등생 과학이 끝이 아니에요.

매달 우등생 과학과 함께 오는 우등생 학습

교과서가 쉬워지는 월간 우등생 학습 , 교과서 수학 , 스토리텔링수학 , 주말평가 ,

기말고사 , 정답 및 풀이 , 명작교실 이 함께 온답니다.

정말 푸짐하지요? 너무 알차서 아이에게 다른 문제집은 필요가 없네요.

매달 스케줄표도 함께 와요.

스케줄표만 따라하면 기초연산도 한쪽씩 풀고, 수학과, 국어, 통합교과까지 꽉 잡을 수 있겠어요.

토요일 일요일은 쉬어주는 센스 !!

양도 많지 않아서 아주 즐겁게 할 수 있을꺼 같아요.

저번달에 5월호를 풀어보니 아이와 즐겁게 웃으면서 할 수 있는 스케줄이더라구요.​


아이들의 지적호기심과 학교 진도에 맞춰 공부까지 완벽하게 되는 천재교육 우등생 과학 + 우승생학습

정말 완벽한 조화인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