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SK 한권으로 끝내기 6급 - 최신개정 ㅣ HSK 한권으로 끝내기 시리즈
남미숙 지음 / 다락원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HSK 6급 시험 공부용 책인 <HSK 6급 한권으로 끝내기>라는 책은 개인적으로 공부해보았을 때, 문제를 엄청 풀어서 대비하는 용이라기 보다는 공부를 겸하는 느낌이라 단기간 대비용은 아니라고 느껴졌어요. 일단 다락원이 역시 외국어 공부도서로 유명한데 친절하게 해설도 되어 있고, 다양하게 정리된 부분이 많아서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이 느껴지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다락원의 교재들에는 무료 인강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 이 책도 동영상강의가 같이 있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보통 인강 잘 안 보이는 편이기도 하고, 해설지로 주로 공부하는 타입이라서 이런 식으로 해설이 잘 나와있는 경우 너무 기쁘답니다!
다락원 교재 중에서도 해설이 물론 빈약한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그러지 않아서 너무 만족스럽고, 인강에서 한 번 이해하고 해설지 보면서 공부하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거 같다고 느꼈습니다.
항상 파트 거의 끝부분에 <배운 내용 점검하기>라고 짤막한 문제들을 다루는데 해설이 굉장히 마음에 들고 외워야할 단어들도 정리되어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이 책에는 단어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거든요? 그래서 이 단어들만 확실하게 외운다면 어느 정도는 회화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거 같았습니다.
공부하면서 좋았던 또 다른 부분은 바로 <내공 쌓기>라는 부분인데, 카테고리 별로 단어들을 정리해서 모아둔 파트라서 관련 용어들을 쉽게 알 수 있고 비슷한 의미를 가진 단어도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단어가 약한 저에게는 정말 도움이 되었던 부분입니다. 너무 이렇게 한 번에 와랄라 외웠다가 간혹 이상하게 외우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까 그 부분만 조금 유의하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모르는 부분이나 생소한 부분은 별표 쳐가면서 공부하기... HSK 4급을 땄었던 과거로는 사실 6급 독학 조금 많이 힘들 거 같아요. 그래도 찐으로 6급을 대비하면서 공부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이 책으로도 충분히 6급을 딸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제가 부지런이지만요..!)
저는 문제를 풀 수준이 안 되었기 때문에 단어를 외우는 걸로 전향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래도 어휘량은 충분히 늘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의 단어 외우는 방식은 쓰면서 읽고 눈으로 보고! 3번 정도는 읊게 되니까 조금이라도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방식이라고 생각해서 매번 외국어 공부할 때에는 깜지를 채우고 있어요!
이런 식으로! 모르는 단어 위주로 더 많이 써가면서 공부합니다. 꽤 효과가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고, 공부하면서 느꼈던 거는 HSK 6급을 찐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이 한 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락원서포터즈 #다락원 #중국어책 #중국어책추천 #중국어공부하기 #중국어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