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준비를 위한 그리기 100선 - 그리기로 배우는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
홍승화 지음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단순히 그림 그리기 인줄 알았지만 교과와 연계 되어 국어 슬기로운생활 수학 바른생활 등 어렵지 않게 접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렇다고 어려게 되어 있지는 않고 6세 정도의 아이라면 왠만큼 따라 할 수 있다. 

국어에 의성어 의태어로 얼굴 표정을 그리기도 하고 읽기 실력도 점검해 볼 수 있다
수학은 수에 맞게 그림을 그려 넣기도 한다.
이렇게 각 교과에 맞게  그림으로 먼저 교과서를 접해 볼 수 있다. 

7세 입학을 앞둔아이라면 좀 시시해 하지 않을까? 생각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월광천녀 14
시미즈 레이코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10월
평점 :
절판


처음엔 이게 무슨 내용인가....어리둥절 하기도 했다. 만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 레이코시미즈라는 사람은 나에게 큰 변화를 주었다..

처음엔 친구따라 만화가게에 갔다가 <달의 아이>라는 만화책을 읽었는데.. 정말 잼있게 보았다. 인어이야기라고 하길래 어렸을때 보았던 안데르센의 인어공주와비슷한 내용이겠거니..별 기대없이 보았는데 정말 내가 상상할수도 없는 내용으로 나에게 다가왔다...

얼마전 부터 <월광천녀>라는 책을 보게 되었는데....주인공들이 세계거물의 도너 라는 사실은 나에게 정말 큰 충격을 주었다. 주인공 아키라는 같은 여자인 나로서도 부러움에 대상이 되었다.

20살이 넘은 지금 나에게 다시 여고생의 기분으로 되돌아가게하는 <월광천녀>는 지금껏 보았왔던 다른 만화랑은 차원이 틀린것같다.. 작가인 레이코시미즈의 상상력은 도대체 어디서 부터오는지...이젠 그녀의 열열한 팬이 되어 그녀가 쓴 만화라면 주저하지 않고 본다.

현재 나의 삶의 즐거움인 <월광천녀> 우리나라에도 빨리 15,16권 등이 나오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