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 둘 셋! 몸을 움직여요! ㅣ 나는야 습관대장 몸습관 2
(주) 부모.강근영 지음, 임소진 그림 / 다락원 / 2019년 11월
평점 :

평소에는 에너지 강한 남자아이라서 놀기 바빠서 책을 잘 읽지 않지만 잠자리에서는 꼭 책을 읽어 달라고 하는 무적이. 독서를 통해 지식도 배우지만 올바른 생활태도나 습관 등을 읽히는 무적이를 보며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요!
최근에 나는야습관대장 2번째 시리즈 책 3권이 나와서 읽고 있는데요. 3권의 책 중 무적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하나 둘 셋! 몸을 움직여요>
우리 무적이가 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책의 내용도 내용이지만 책 뒷면에 나와 있는 활동을 더 좋아하는거 같아요.
그래서 습관대장책은 자기 전 뿐만 아니라 놀이시간에도 무적이가 들고와서 놀이 활동을 하자고 하더라구요. 책을 먼저 들고와서 읽자고 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 !!! 나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ㅎ

책은 크게 두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스토리가 있는 부분/놀이 활동을 할 수 있는 부분! 두 부분으로 나눠져 있어요.
먼저 스토리가 있는 부분을 보면 여러명의 친구들이 나와서 체력의 중요성을 이야기해주죠
책 본문 중간마다 하단을 보면 본문과 연계되는 놀이 활동이 나와 있어요!
저는 주로 책을 다 읽고 난 뒤에 아이와 함께 놀이 활동을 하지만 책을 읽는 중간 중간 놀이 활동을 하셔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독서 뿐만 아니라 놀이 활동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아이들은 몸을 움직이고 활동하는 걸 좋아하잖아요~ 그런 점을 잘 활용해서 만든 도서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책을 다 읽고 나면, 몸습관 운동 설명이 나와 있어요! 이 부분은 학부모님들께서 먼저 읽어주시고 잘 활용해주시면 좋아요.
전 평일에는 회사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놀아주는 시간이 적은 편이에요. 그래서 주말이나 주중 시간이 있을 때 아이와 놀아주면서 멀 하고 놀아줘야 하나 ... 고민이 많거든요. 그럴때 이 책을 꺼내들고 아이와 함께 활동 놀이를 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활동 놀이가 다양하게 있어서 하루에 한가지씩만해도 충분하다는 것 !
너무 많은 활동 놀이를 하려고 욕심을 부리면 아이에게 혼란을 줄 수 있으니 전 가급적 하루에 한 두가지 놀이 활동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