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국어 4-1 - 2015년 초등 완자 시리즈 2015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해 초등4학년이 되는 우리딸이 처음 만난 완자 초등국어 4-1이랍니다.

초등학교문제집에서 완자가 워낙 유명해서 한번 공부시켜보고싶었어요.

초등참고서로 너무나 유명한 완자 초등국어 4-1을 드디어 만나게 되었어요.

자기주도학습으로 초등4학년을 공부하고싶던차 저의 아이에게 딱 맞는 완자 문제집입니다.

 


 

책을 펼쳐보니 스스로 공부를 할수있도록 계획표가 짜여져있어요.

하루에 3,4페이지정도이니 크게 무리되는 수준이 아니어서 아이가 자기주고로 하기엔 좋을듯합니다.


아직 화상으로 한번도 공부해본적이 없는데 책속에 100시간 강좌 무료체험권이 있어요

학기가 시작되면 이것도 활용해볼 생각이예요.

오프와 온라인의 적절한 콜라보네요.
 


 


 

또 하나 아이들의 손에 맞는 미니전과가 있어요.

참고서문제집이 사이즈가 커서 요런 사이즈의 전과를 저의 아이는 매우 좋아하더라구요.

가방안에 쏙 들어가니 더 좋은듯...



 

완자의 구성은 개념학습-->문제학습--->마무리학습으로 되어있어요

개념학습은 단원스토리텔링-->교과서개념-->개념그래픽

마무리학습은  교과서특강-->교과서핵심잡기-->스토리텔링--->단원평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 이대로만 따라하면 국어공부는 문제없을듯해요.

너무 꼼꿈하게 단계별로 잘 구성이 되어있네요.


 

 

완자의 특징은

1. 하루학습량제공

2. 개념그래픽---핵심내용을 시각적으로 전달

3. 교과서활동해결+특강

4. 스토리텔링 서술형+논술형

제맘에 쏙 들어요


 


1학기는 1에서 5단원까지 구성이 되어있어요.

2학기도 또 5단원으로 구성이 되어 총 10단원구성이네요.

아이교과서를 한번 더 봐야겠어요.


지금부터는 단원별 구성을 살펴보도록합니다.

1단원은 이야기속으로입니다.

 


어떻게 공부를 할지 공부계획표가 나와있어요.

1단원은 총 5회 학습으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개념학습을 위한 단원스토리텔링으로 먼저 공부할 내용에 대한 흥미를 불러옵니다.



 
교과서개념을  이해하고 공부하게되구요. 어떤과목이든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공부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 국어는 개념이해를 정확히 하고 넘어가는것이 앞으로의 공부에 큰 도움이 될것같아요.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교과서의 핵심내용잡기에 들어갑니다.

문제를 풀면서 교과서핵심을 좀 더 심화학습하게되네요.



 

더불어 서술형 논술형문제를 접해봄으로써 좀더 단원내용의 이해에 대한 폭을 넓히고 서술 논술에 대한 대비도 할수있게되구요.


 


마지막은 단원평가를 통해서 그 단원에 대한 총마무리를 하게됩니다.


제가 완자 초등국어책을 살펴보고 가장 맘에 들었던 점을 꼽자면

1. 매일 학습량이 계획되어 계획표대로 하게되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함.

2. 교과서의 내용이 꼼꼼이 도식화되고 개념화되어 교과서대체용으로 가능함

3. 단계별학습으로 구멍나지않게 학습가능함

4. 온오프라인이 연계되어 해결되지않는점은 온라인으로 가능함.



아이가 좋아하는 단원스토리텔링으로 흥미를 돋워주기위해 이 부분부터 그냥 읽어보라고 주었더니 잼나게 잘 읽고있네요. 문제풀이는 좀 더 있다 하는걸로 하고 일단 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주었어요...

아이가 일반책읽듯이 부담없이 읽울수있어 맘에 드네요.

4학년 1학기 걱정이 많이 되는 학년이 된것같지만 초등 완자 국어와 함께 멋지게 4학년 생활 시작할수있지않을까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