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 곤충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이동학 외 지음, 김황용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학습만화책이 출간되어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권 곤충편입니다.

이 번 발간호는 다양한 방법으로 곤충의 생태계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곤충의 생김새와 한살이, 먹이, 생존방법, 소통방법, 사람과 곤충의 곤충의 관계를 학습툰을 통해 자연스레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전개되어 이끌어 준답니다.

 성장기때 아이들이 곤충과 쉽게 접하고 박물관에서도 신기해하는 분야이기에 더 익숙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분야랍니다.

그래서인지 더 친숙하고 재미있어 합니다.




 

아이들이 흥미와 호기심으로 본 교재에 들어서기 전에 관련 주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리드해주는 인트로입니다. 생생한 사진 삽화와 더불어 자기 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사고력을 확장시켜주는 부분입니다.




본 책의 가장 큰 특징인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입니다.

 

1단계 :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달

2단계 : 호기심 해결 및 교과연계학습

3단계 : 융합 사고력의 학습효과

정말 놓칠수 없는 효과입니다.~ 

 

이 책의 특징 역시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탄탄하게 녹아있는 교과서 커리큘럼과 연계

둘째, 과학, 사회, 국어, 음악, 미술, 인물, 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융합 구성

셋째, 8가지 캐릭터로 소개되는 옴니버스 구성

넷째, 학습정보와 재미를 균형있게 구성하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

다섯째, 고품질의 풍부한 사진과 각 분야의 전문가가 검증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8가지 스토리로 분야별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교과학습과 연계되어 있어 정말 학교 공부 잡아주는 공부 툰입니다.

아쉽게도 이번 분야부터는 브로마이드가 첨부되어 있지 않지만 책 표지만으로도 브로마이드 못지않은 역할을 합니다. 너무 깔끔하고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 겉표지로도 아이에게 충분한 브로마이드 역할을 해줍니다.

본 책 역시 교과 주제와 연계하여 통합주제로 이어지는 8개 영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별 내용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곤충의 생김새, 곤충의 한살이, 집(거주형태), 먹이, 생존방법, 소통방법, 해충, 사람과 곤충 등입니다. 이야기 내용을 학습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전개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생생한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 시각적 학습 효과 및 학습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8가지 스토리중 아이가 더 선호하는 분야인 곤충의 한살이입니다.

아이가 곤충을 조금은 가까이하기 싫어함에도 재미있는 학습툰이라 그런지

탈바꿈 과정도 더 친숙해한답니다.





탈바꿈과정






아이는 항상 한 권의 스토리버스를 읽고 나면 소장하고 있는 연계 학습 도서를 가져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관련 도서인 곤충편..

스토리버스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면서 요약정리해 봅니다. 좀 더 확장된 개념 및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만족합니다.

이런 기대감과 만족감에서 강추하고 싶은 공부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