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제집 해법수학 2-2 - 학교시험 100점 대비, 2012 초등 문제집 해법수학 2012년-2 2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기존의 내용과 표지 디자인이 확바뀌어 새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 문제집 해법수학이다. 

저학년 아이들이 좋아하는 컬러로 산뜻하게 바뀐 표지부터 너무 마음에 든다.

먼저 본 교재의 디지인부터 소개해보면 다음과 같다.

표지는 상큼한 오렌지처럼 오렌지향이 풍기는 것 같아 먹고 싶어 손이 저절로 가게 만드는 마법의 수학문제집이다.

본 교재의 내용 구성은 시원한 포멧과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단원 미리보기에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 우선적으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해주고 있다.

다양한 문제 수록과 유형에도 불구하고 여백 공간이 많아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적당한 글자크기와 문제 구성 또한 마음에 든다.

 

 

 

 

둘째, 내용 구성면에서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문제집 해법수학은 세 권으로 분철이 가능하며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즉, 본 교재, 학교시험 대비자료집, 풀이집이다.

본 교재의 구성은 선행과 진도 병행이 가능하며 단계별로 짜임새있게 구성되어 있다. 교과서 개념을 익힌후 확인할 수 있도록 바로 옆에 개념 기억장치의 역할을 복습 문제유형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교과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법 전략과 오답 피하기 등 수학에서 실수할 수 있는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연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유형별(신경향, 신유형, 서술형 등) 문제 전략학습으로 다양한 문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학습이 가능하다.

 

 

이렇게 아이가 학습을 하고 나면 개념을 기억하고 연산력과 이해력을 다질 수 있도록 반복학습이 가능한 기초 트레이닝이 첨부되어 있어 별도의 연산 공부가 필요없다.

기초가 다져진후 유형별(기본, 발전) 문제를 익히고 스스로 체크가 가능하도록 일일 학습 체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저학년 집중 시간에 맞게 유형별 문제가 마무리되고 나면 아이들의 마음을 열어 줄 수 있는 유머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 수준에 맞게 첨부되어 있어 즐거워하는 코너이기도 하다.

 

 

 

많은 문제유형을 접하다 보면 단원을 마무리하면서 자신의 수준을 체크해보고 단원별 복습이 필요하다. 아이들의 이 점을 고려한 바 단원별 기출 단원평가가 수록되어 있어 참 유익하다.

 

 

 

문제집 해법수학의 또하나의 매력은 단원이 추가 될 때마다 누적 단원평가가 수록되어 있어 복습 및 마무리 활용할 수 있는 게 큰 매리트이다. 전체적인 흐름 이해와 복습에 참 유익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학교시험대비집은 말 그대로 학교별 시험평가 대비 자료로 활용하면 적합하다. 시험 직전 마무리 차원에서 복습하는 정도로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하다.

 

 

 

 

셋째, 문제집 해법수학에 기대되는 기대치는 기존의 문제집에 대한 생각 그 이상이다.  

한 권으로 다양한 유형과 문제를 풀 수 있음에도 지루하지 않게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선행 뿐만 아니라 진도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내용 구성면에서 살펴 보았듯이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큰 관건이 되는 것 같다. 아이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일일 학습량을 체크할 수 있어 저학년부터 공부하는 습관을 길들여 줄 수 있는 좋은 교재임에 틀림없다. 구체적인 활용방안은 분철되는 BOOK별로 아이의 성향에 맞게 병행해서 체크하고 학습하면 수학의 정도를 걷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