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수학 2-1 - 2012 우등생 해법수학 2013년-1 6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저학년이라 단원평가의 중요성을 깊이 생각해보지 않은 터라 시간나는 대로 풀리고 있다가

이번 주말에 마무리하는 단계에 접어들었답니다.

바로 오늘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단원평가를 시행한다고 하더군요.

작년까지 없었던 일이라 좀 더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풀었답니다.

 

본 교재 단원평가의 경우 기본과 실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수학의 경우는 심화문제가 더 첨부되어 있습니다.

 

 

우선 국어는 본 교재의 교과서 마스터를 꼼꼼하게 풀어본 후 단원평가

를 접하게 되니 기본 문제는 쉽게 풀 수 있었답니다.

다음으로 실력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난이도별 아이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계측기가 되어 주니 아이의 마음을 한결 가볍게 만들어 주더군요.

아이가 무난하게 푸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 좋아하는 칭찬 사인을 해주었답니다.

그랬더니 더 신이나서 다음 문제를 풀고 다른 과목까지 스피드하게 풀고 싶은

의욕까지 충족시켜 주었답니다.

 

 

 

다음으로 수학 단원평가(평가 마스터2)입니다.

우선 수학은 기본 문제는 다 섭렵한 덕분에 단원별 난이도에 따라 실력문제로 바로 풀기도 하고

기본문제를 다시 풀기도 합니다.

나름 수월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보면서 기특하기도 하고 칭찬도 많이 해주었답니다.

새롭게 바뀐 교육과정 덕분에 학년별 난이도가 어려워졌음에도 불구하고 남자 아이라 그런지

사고력과 창의력은 남다른 듯 합니다. ^.^

 

 

이러한 아이의 자신감을 북돋아주면서 좀 더 난이도 있는 문제로 유도하여 심화단계를

풀도록 유도하였답니다.

이 심화문제는 아이의 응용력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중요한 단계란 생각이 들며, 풀고

나서 더 자신감이 생기게 되더군요.

많은 칭찬과 격려로 아이의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어 일석이조가 되는 알짜배기 한 장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단원평가는 아이에게 스스로 학습과 우등생으로 내딛는 촉진제 역할을 해주고 있어 흐뭇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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