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국어 2-1 - 2012 우등생 해법국어 2013년-1 6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올 해 새로운 옷을 갈아입은 우등생 해법시리즈..

그 중에서 먼저 우등생 해법국어에 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표지부터  눈에 띄게 바뀐 걸리버여행기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뒷표지 역시 만화로 아이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초등 베스트 셀러답게 세심한 배려인 듯 싶다.

 

 

 

다음으로, 본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첫 페이지에 스스로 학습능력을 체크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내재되어 있고 권장도서를 만화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개념정리를 빈칸 채우기로 아이들이 쉽게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출간되었다.

 

 

본 교재에서 가장 주목한 만한 코너는 역시 우등생 세미나와 서술형 및 논술형 트레이닝 문제이다.

우등생 세미나는 올 해 새롭게 구성된 코너이면 집중탐구와 집중 연습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가 먼저 내용을 이해하고 마스터한 후 집중 연습문제로 마무리함으로써 그 단원에 대해 확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점점 서술형화되고 있는 시험경향에 발맞추어 저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서술형 문제를 대비할

수 있도록 감안해 주었다.

우선 서술형 문제에 연습이 가능하도록 접근하는 방법을 제시해 준 문제가 하나 내재되어 있고

다음으로 좀 더 확장되어 아이 스스로 자연스레 서술형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수록되어

있다. 짧은 듯 하지만 핵심적인 문제로 충분히 서술논술형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