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겉표지부터 남다르다. 걸리버 여행기를 통해 수학에 대한 개념을 설명해주는 모습이 눈에 띈다.
우등생 해법수학은 교과서를 마스터할 수 있는 교과서와 익힘책 관련 문제집과 자신의 실력을 재평가할 수 있는 평가마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 공부의 시작과 끝을 마무리할 수 있는 완벽한 마스터 교재로 저학년도 스스로 문제해결이 가능하도록 손쉽게 구성되어 있다. 저학년 눈높이에 맞게 구성된 개념 학습과 서술형이 적용되어 아이가 흥미있어 한다.


푸짐하고 알찬 구성으로 초등 참고서 1위를 유지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학년별 맞춤형 학습구성으로 교과서와 여기서 더 확장된 평가 마스터 북으로 구성된 점이 특히 마음에 든다. 평가 마스터는 학교대비 시험문제로 활용하면 더 좋을 듯 하다.

단원 미리보기로 만화가 명시된 점이 아이는 매우 흡족스러운 듯 하다.
매 단원별로 제시되어 있음에도 한번에 다 읽고 또 읽고 하는 모습이 귀엽기만 하다.
단순한 만화에 그치지 않고 개념을 만화로 정리해 아이 스스로 개념 정립에 유익하다.
뿐만 아니라, 이미 배운 내용과 배울 내용을 동시에 명시해 주고 있어 아이 스스로 체크할 수 있다.


교과서 개념 정리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교과서 문제와 익힘책 문제를 내재하고 있어 저학년에겐 아주 유익한 코너인 것 같다. 개념 확립이 제대로 되지 않고 진급하게 되면 수학은 뿌리부터 흔들리이므로 아주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된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을 요약 정리하여 아이가 스스로 마무리 가능하도록 가이드해준다.

개념이 확립되었다면 이를 활용한 응용문제가 중요하다. 이에 본 교재는 교과서와 익힘책와 유사유형을 내재하여 확실하게 다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그 단원의 핵심포인트를 짚어줌으로써 명확하게 인지하고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

집중탐구 및 연습문제의 활용으로 어려운 문제나 잘틀리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습함으로써 아이의 성적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 문제 및 응용문제의 활용으로 아이의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잘 활용만 한다면 스케줄표가 유용한 매리트가 될 수 있다. 아이가 아직은 저학년이라 스케줄표로 아이의 학습 진도를 체크해줄 수 있는 잇점이 있다.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하기에 저학년의 공부습관이 아이의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다.

이러한 모든 개념이 확립되었다면 스스로 응용문제와 기출문제를 체크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주는 기출단원평가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학부모의 이런 마음을 콕 짚어 교과서 마스터 1권에 명시해주고 있다.
이렇게 잘 다져진 실력으로 아이의 학교 시험에 맞춰 평가 마스터로 마무리한다면 아이의 수학실력은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역시 똑똑한 친구 우등생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