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등생 사회
1) 용어의 활용
첫 페이지를 열면 핵심 요점 정리가 눈에 띈다. 절취선도 easy cut으로 upgrade되어 참 편하다.
아이들이 사회를 어려워하고 흥미를 잃는 이유중의 하나도 용어때문이다.
이러한 용어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어려운 용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일단 용어에 대한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
2) 개념 인지
개념인지를 위한 자세한 설명이 명시되어 있다. 개념을 명확히 알아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자세한 설명으로 또다른 자료 필요없이 한 권으로 해결된다.. 한마디로 백과사전 역할을 충분히 소화해내고 있는 교재이다.
3) 1단계 : 개념 문제
사진과 비교가 용이하도록 설명이 많이 첨부되어 있어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제시되어 있다.
틀린 문제 확인을 위한 쌍둥이 문제도 함께 명시되어 있는데 유사 문제의 경우 틀렸을 경우만 다시 풀어 확실한 개념 인지가 되어 주는 부분이다.
4) 2단계 : 유형별 문제 익히기
개념의 확립 단계로 학교 시험 유형 파악 및 시대별 흐름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5) 3단계 : 실력향상 문제
실력향상을 위해 필수 항목.. 차근 차근 한 문항식 풀어가면서 어려운 문제 도전까지 문제 푸는 능력을 키워준다.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포멧 및 표지는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6) 4단계 : 학교 시험 대비를 위한 다양한 문제 익히기
단원 평가 및 기출문제의 활용은 우등생 해법사회의 알짜배기이기도 하다.
또한, 평소 시험대비를 위한 확실한 전략부분이기도 하다.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는 실수 만회를 위한 필수 항목이다.
4단계까지는 평소대비로 전략을 세워 활용하고 있으며 우등생 해법사회는 전과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우등생 사회는 아이가 사회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반려자이다.
7) 적중기출문제
시험 일주일 전 대비자료로 활용한다면 백점은 문제가 없다. 사회의 경우 학교 시험에서 백점을 놓쳐본적이 없는 아이로서는 아이 스스로 흥미를 갖게 해 준 교재이기도 하다.
2. 우등생 과학
우등생 해법과학의 경우 사회와 마찬가지로 어려운 용어가 잘 정리되어 있다.
실험 기구나 용어의 낯설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을 많이 삽입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문답 카드가 첨부되어 있어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의 경우도 흥미를 유발시키기에 충분하다. 사회와 마찬가지로 평소엔 개념 이해 문제 및 유형별 문제, 실력 향상문제로 대비하고 있다.
시험 일주일전엔 단원평가 및 적중 기출문제로 실수 만회에 총력을 다한다.
3. 우등생 국어
국어는 아이가 제일 쉬어하는 과목중의 하나이다. 평소에도 가장 자신있어 하는 과목이기도 하다.
그래서 개념인지 문제는 생략하고 총정리하는 관점에서 단원평가를 풀 곤한다. 텍스트의 단원평가와 마당평가를 섭렵하고 나면 실수를 줄이기 위해 잘 나오는 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를 마스터한다. 물론 일주일전엔 기출문제 200선으로 마무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