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특공대 - 동시로 읽는 공룡 이야기, 아동문학도시 고성 올해의 책 2021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28
김이삭 지음, 윤진희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동시책 공룡 특공대 책을 소개해 드려요.

가문비 출판사에서는 곤충, 과일, 야채, 동물 등의 다양한 시리즈 초등동시책을 발간 중인데요.

이번에는 공룡을 주제로 한 동시집이네요.

공룡을 주제로 한 동시라니 어떤 내용일지 엄청 궁금하지요?

 

초등학교동시책 공룡 특공대는 초등교과 연계도서이기도 하답니다.

 

 

초등동시집 공룡 특공대 동시집에는 27개의

공룡과 관련된 동시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머리 좋은 콤프소그나투스

라는 공룡 동시에요.

그 공룡의 그림과 함께 동시

그리고 그 공룡에 대한 짤막한 소개가 나와 있답니다.

곰프소그나투스란 공룡은 저도 이 동시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네요.

 

 

골창 든 켄트로사우루스

제가 아는 공룡도 나오네요.

동시도 동시이지만 공룡을 참 멋지게 잘 표현했죠?

 

 

최강 사냥꾼 티라노사우루스

최강 사냥꾼 티라노사우르스의 모습을 멋지게 그렸죠??

동시도 재미있지만 초등동시책 공룡 특공대는 공룡그림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멋쟁이 프로토케라톱스

평소엔 온순한 초식동물인 프로토케라톱스는

육식 공룡의 공격을 받으면 무리와 함께 끝가지 싸운다고 하네요.

초식공룡이랑 얕봐서는 안되겠죠?

 

 

박치기 대장 완나노사우루스

두 공룡이 권투 글로브 끼고 있는 그림이 재미나네요.

이렇듯 동시책에는 다양한 공룡에 대한 상식도 배우고,

재미난 동시와 그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답니다.

 

 

동시들이 끝나고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 산지인

경남 고성군에 대한 소개가 나와있답니다.

꼭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공룡이 실존했다는 공룡발자국을 보면 아이들이 참 신기해하면서도 좋아하겠다 싶어요.

기회가 되면 꼭 가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