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보물찾기 1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9
팝콘스토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찾기 시리즈가 새롭게 출간되었는데요.

이번 나라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보물찾기랍니다.



초등사회 서울에서 보물찾기 1의 차례에요.



서울에서 보물찾기에서 나오는 등장인물들이에요.

보물찾기 시리즈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지팡이, 도토리 두 명이 다 나오네요.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던 날 풍납토성이 무너지고,

무너진 곳에서 뭔가 유물이 발견됩니다.

그로부터 1년 후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자료를 정리하는 지구본 박사와

유물 발굴 작업이 한창인 도토리 박사

그들은 유네스코 본부에서 문화유산 등재를 위해 한국에 도착하는 위원장에게

등재를 늦추기 위해 도토리와 지팡이에게 위원장에게 보내는데요.

위원장의 명함을 들고 있는 조카 멜리사와 만나게 되는데요.


멜리사는 자신이 유네스코 위원장이라고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한눈에 보는 서울

도심 속에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 서울


급 서울에 사는 제가 뿌듯해지네요. ㅎㅎㅎ



평소 드라마, 영화, 가요 등 한류에 관심이 많은 멜리사는

한류의 지식으로 도토리와 지팡이를 무사히 속이는데요.

거짓말을 해서 양심에 찔리는 것도 잠시 멜리사는

도토리와 지팡이와 함께 서울 구경을 시작합니다.


''


서울 기본 상식

대한민국의 서울 어떤 도시인지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 심사를 미뤄지고


도토리와 멜리사의 음식 취향이 비슷해서 죽이 잘 맞네요. ㅎㅎ


경북궁 관람을 위해 한복 대여소에서 한복을 입고 경북궁을 둘러보는

도토리와 지팡이, 멜리사


인사동, 청계천 등을 구경하는 도토리와 지팡이



한편 풍납토성에서 새롭게 발견된 유물은 백제시대의 금관입니다.

고구려 시대의 금관은 온전하게 남은 게 거의 없고,

신라 금관 여섯 점 정도가 가장 유명한 삼국시대의 유물이랍니다.

백제의 유물은 지방의 고위 귀족들이 쓰던 금동관 정도만 발견되었기 때문에 굉장한 발견인 거죠.

하지만 이 금관을 노리는 그림자가 나타납니다.


서울 놀이공원

쉬어가는 페이지로 명동 한복판 콘서트장에서 다른 그림을 찾는 페이지랍니다.



한편, 말도 없이 사라진 멜리사는


멜리사가 좋아하는 그룹 블루나이트를 보기 위해 사라진 거였네요.


남산에서 멜리사의 정체를 추궁하는 토리와 팡이

멜리사는 도망을 치는데요.



서울 여행 상식

팡이와 토리가 추천하는 서울 여행지네요.

창덕궁은 저 아주 아기일 때 창덕궁이 동물원일 때 가봤는데


겨울방학에 아이들과 가봐야겠어요.



도망치던 멜리사는 금관을 훔치려고 봉팔에 의해 납치되고요.


유네스코 위원장인 멜리사의 이모 메릴 스트롱위원이 한국에 오게 되고


이모는 직감적으로 멜리사가 위험에 처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서울 놀이공원

북촌의 거리를 예쁘게 색칠하는 페이지예요.



백제의 금관의 발굴을 알게 된 토리와 팡이는 멜리사의 납치에 봉팔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를 막으려 합니다.

아 정말 딱 궁금한 순간에 서울에서 보물찾기 1권이 끝이 났네요.

빨리 2권을 나오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