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특공대 - 동시로 읽는 야채 이야기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15
김이삭.조소정 지음, 우형순.권유진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야채특공대가 나왔답니다.


어떤 야채들이 어떤 재미난 동시로 표현될지 기대되는데요.



초등동시책 야채특공대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고루고루


초등 교과 연계 추천 도서랍니다.



책의 차례에요.

2분의 시인께서 동시를 쓰셨네요.



먼저 김이삭 시인 편




가지에 관련된 시인데요.

사실 가지 잘 안 먹죠. 아이들도 그렇고....

어른인 저도 얼마 전까지는 안 먹다가 이제야 먹기 시작한 야채인데....

반찬투정하는 아이들에게 보내는 경고의 메시지 같은 시네요.

시와 같이 나오는 그림도 너무 귀엽죠? ㅋㅋㅋ




고구마와 관련된 동시가 소개되고,

밑에는 다양한 고구마에 대해 소개가 되어 있어요.


고구마 종류가 저리 많았네요.



애호박이라는 동시가 나오고

그 옆에는 애호박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애호박으로 호박라떼를 만들 수 있네요.


이 밖에도 감자전도 나와 있는데...한번 아이랑 해보려고요.



조소정 시인 편에서는



옥수수와 관련된 동시가 나와요.

옥수수를 먹고 있는 소녀의 모습이 너무 행복해 보이죠?

이 밖에도 다양한 야채들과 관련된 재미난 동시가 많답니다.

동시다 보니, 금방 읽을 수 있고요. 

재미나고 귀여운 그림 보는 재미와 요리법 소개





그리고 부록으로는 야채특공대 책에 등장한 야채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볼 수 있답니다.

재미있고, 지식 전달에도 좋은 가문비 초등동시책 야채특공대 재미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