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남자 김철수 - 서른 네 살, 게이, 유튜버, 남친 없음
김철수 지음 / 브라이트(다산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남자 김철수' -by 김철수

서른네 살,
게이,
유투버,
남친없음,

내가 아닌 나로 살아본 적 있는 모든 철수와 영희를 위하여
"나를 속이는 멍청한 일은 이제 그만두겠다"는 자신에게 한 가치있는 다짐이 참으로 멋지다!

김철수라는 이름은, 타인에게 나란 사람을 알려주기에 가장 적합한 이름처럼 여겨졌다.
이보다 더 친근하고 '아무것도 아닌'이름이 있을까? 사회가 규정지어 놓은 만만함의 대명사, 철수.
나는 그 이름을 이용하고 싶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와는 상관없이 게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내게 달라붙는 더라움과 혐오 따위를 차단하고 싶었다. 이게 내가 법원에 제출하고 싶었던 진짜 개명 사유다. 하지만 나는 개명을 하는 순간조차 거짓말을 해야 했다. -본문에서

"너가 한 번 살아봐, 내 인생.
너가 그렇듯 나도 내 인생을 위해 애쓰고 있어"

편견을 깨기 위해 '김철수'로 개명한,
흔한 사람 이웃집 철수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