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스키 선수 피리 부는 카멜레온
변지현 지음, 이가혜 그림 / 키즈엠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키즈엠 - 아프리카 스키선수



할아버지는 내 꿈을 헛된 꿈이라고 말했어요

마음이 몹시 아팠어요

가장 슬픈 건 할아버지의 말이 맞을 거란 거예요

눈도 안 오는 아프리카에서 스키 선수를 꿈꾸다니요



그래도,그래도, 간절히 꿈꾸면, 안 될까요?

-아프리카 스키 선수 중에서-


 


아프리카 스키 선수는 아프리카 소년 마하마네가 스키 선수를 꿈꾸는 이야기에요


 


요즘 마하마네는 캐나다에서 오신 에디 선생니때문에 학교 가는 길이 즐거워요

꿈을 이야기 하는 시간에 마하마네는 스키선수가 될꺼라고 친구들 앞에서 씩씩하게 말하지만

친구들은 눈도 오지 않는 나라에서 스키선수 꿈을 꾼다고 웃어요


 


스키 연습을 하다가

실수로 알파가 할아버지 밭을 망가뜨리고 말았어요

할아버지로부터 헛된 꿈을 꾸고 있다는 꾸지람을 듣고

마하마네는 슬프고 마음이 아팠어요



-저 또한 참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마하네마가 슬퍼하고 있을때 에디 선생님이 다가와

스키 연습하는 사진을 보여주며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마하네마를 응원하고 있다고 이야기 해줬어요


 


올림픽 위원회에서 마하마네를 올림픽 성화 봉송자로 초대를 했어요

마하마네는 꼭 스키선수가 되기를 다시 꿈 꾸어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면서

할머니랑 등원하는 태남매는 송화봉송하는 것도 구경을 했었어요

송화봉송이 어린이집 가는 길을 거쳐 지나갔었거든요

태남매도 성화봉송 구경한거 떠 올리며

재미있었다고 이야기 했었어요


태남매에게 이번 평창 올림픽에 아프리카 케냐에서 처음으로 출전 시킨 여성 선수(사브리나 시마더)도 있었다고

이야기기 해 주었어요


이 도서를 받기 며칠전 ...

태남매는 동계올림픽 책 만들기도 했었어요^^

 

 



태남매도 마하마네처럼 꿈을 키워 나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