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에 슈퍼히어로가 있다 그래 책이야 44
고수산나 지음, 유준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잇츠북어린이

그래책이야44

우리반에 수퍼히어로가 있다

우리반에 히어로가 있다???

우니가 나에도 히어로가 있었는데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히어로가 있었다고???

누구????

바로 외할아버지...

외할아버지는 내가 못 만드는거 뚝딱뚝딱 만들어주었고

항상 내편이였다고

그러니 나에서 슈퍼히어로라고...그러더라구요

그래.....할아버지가 슈퍼히어로지...

엄마한테도 슈퍼히어로였어....

외할아버지랑 추억이 많은 아이랑 할아버지 이야기하면서

뭐 눈물 콧물 쏘~옥 뺐네요!!

선우는 할아버지와 함께 시골에서 살고 있어요

엄마는 선우가 어릴때 떠나고

아빠는 사고로 돌아가시고

할머니마저 암으로 돌아가시고

지금은 할아버지와 단둘이 살고 있는 선우...

아빠가 사고로 돌아가실 때

장례식장에서 고모가 건네 준 노트북으로 슈퍼히어로 영화를 보면서

아빠가 사고를 당했을 때 슈퍼히어로가 있었다면 아빠가 죽지 않았을꺼라고....

슈퍼히어로에 푹 빠지게 되었다.

하나뿐인 손자를 위해 술담배도 끊으시고 손자를 위해 살아가시는 할아버지...

그러던 어느날

할아버지와 함께 오일장에 가는 길에

유치원 버스가 저수지에 빠지는 사고를 목격하고

할아버지가 저수지로 뛰어들어 유치원 버스를 힘껏 밀어내어

아이들을 구한 할아버지





선우와 할아버지 펑펑 우는 모습에 그 동안의 아픔과 슬픔이 그대로 느껴져

우니도 울고 엄마도 울고


할아버지와선우 연을 함깨 날리면서

아빠도 할아버지와 연날리기를 했고 추억이야기를 하고

아빠에게도 선우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바래봅니다.

할아버지는 나에게 슈퍼히어로가 되고 싶으신 거다.

아빠를 구해지 못해서....

아빠를 꼭 닮은 나, 강선우라도 지키고 싶어서 말이다.

우리반에 수퍼히어라가 있다 p108.



사랑스러운 손자와 그 손자를 사랑하시는 할아버지의 사랑이 있는 이야기

눈물이 흐를 정도의 감동이 있는 책

아이와 함께 가을에 읽어보시면 너무 좋을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