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 따먹기 법칙 이야기나무 3
유순희 지음, 최정인 그림 / 반달서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필 따먹기 법칙????

지우개 따먹기는 알아도 연필 따먹기 법칙??

어떻게 하는건지 너무나도 궁금한 제목의 책을 우니와 함께 읽었답니다.

책 표지부터 너무 연필따머기에 자신있는 듯한 아이의 모습에 연필 따먹기에도 법칙이 있나 싶네요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는 매일 가지만 마스크끼고 친구들과 뛰어놀지도 못하고 쉬는 시간에도 거의 자기에 앉아 있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런 아이의 모습을 보면 이렇게 재미있는 놀이를 하지 못하니 좀 안 쓰럽기도 해요

연필 따먹기의 일인자 수찬이

그러던 어느 날 가날프고 약한 예준이가 나타가 수찬이의 자리를 위협을 하게되고

수찬이를 이기면서 자신감을 찾게 된 예준이는 연팔 따먹기 경험을 통해 법칙을 세우고 연습을 해요

예준이에게 지던 수친이는 어느 날 마왕연필을 만들어 연필 따먹기를 해요

마왕연필....그 어느 누구도 이길 자가 없었어요

해나가 전학을 오고 연필을 함부로 다루는 수찬이에게 해나는 해나의 몽땅연필로 대결을 신청해요

과연 해나의 몽땅연필로 수찬이의 마왕연필을 이 길 수 있을까요?

 

 

 

 

또한 요즘은 친구들이랑 같이 무엇을 하기보다는 혼자놀이며 1인으로 무언가를 제한을 두어 같이 어울리지 못하게 하고 있는 이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이...

옛 추억의 놀이를 하면서 친구랑 같이 놀면서 투닥투닥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오해도 하기도 하고 그러면서 친구들을 이해하고 배려하기도 하는 모습을 책으로 배워가는 모습이 조금은 안탁까운 마음이 드네요.

연필따먹기하기면서 수찬이와 예찬이

그 들은 서로 시기하고 미워하다 진정한 친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보여주고

또한 해나의 모습에서는 물건을 함부로 다루는 수찬이의 모습을 지적하면서 물건을 소중히 다루는 모습을 배울 수 있는 연필따먹기법칙

우니 또래의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