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의 완벽한 초등 생활 그래 책이야 42
이수용 지음, 정경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를 본 우니가

이 친구는 공부도 잘하고 끼도 많고 인기가 무지 많을꺼 같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표지부터 뭔가 너무 재미있을꺼 같은 학교생활이 펼쳐질꺼 같아요

1. 수집왕 레오

2. 독서 시간에 만화책 보고 싶어

3. 붕어빵 살리기

3가지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학교 생활 중에 일어나는 이야기

3가지 이야기 모두 재미있어요.

얼굴에 웃음이 사라지지 않네요.




1. 수집왕 레오

첫 이야기부터...저절로 감탄을 하게 되네요

"와~~~"

어떻게 이런 생각을....

선생님께서 내어주신 수집 숙제

우표를 수집하기도 하고

곤충 날개 수집

.

.

.

.

레오의 수집 목록은 바로 엄마의 잔소리

엄마의 잔소리를 읽으면서

이건 울 엄마랑 똑같고

이건 아빠랑 똑같고...

어떻게 엄마의 잔소리를 수집할 생각을 했을까요??

참 기발합니다...

그러나 친구를 위해 엄마의 잔소리 수집을 양보하고

레오는 과연 어떠한 수집을 해서 발표를 할까요??

숙제에 대한 상 <선생님을 내 마음대로> 쿠폰은 과연 누가 가져갈까요?



그리고 두번째

독서사간에 만화책을 보고 싶어

우니는 7살 하반기부터 만화책을 본듯해요

지금도 만화책을 많이 좋아하구요

독서시간에 만화책을 읽을 수 없다고 하자 우니가 더 실망을 하네요...

그러다 레오는 만화가를 초청하여 강연을 하고

강연이 있고 난 뒤 선생님꺼세는 한 달에 한 번 독서시간에 만화책을 읽을 수 있도록 허락을 해줘요

단,조건이 있지만요!!

우니가 이런 친구있으면 진짜 진짜 좋겠다고 하네요

세번째 이야기

우니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겨울간식 붕어빵...

햇살초등학교 앞에는 아주 특별한 붕어빵 가게가 있어요

어떤 붕어빵 가게일까요?

장사가 잘 되지 않는 붕어빵 가게를 위해 레오는

붕어빵 대회를 열어요

과연 붕어빵 대회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우니 제일 재미있게 읽는 붕어빵 살리기

우리 학교 앞에도 이런 붕어빵을 파는 아저씨가 있었으면 좋겠다네요....

이야기 모두 재미가 있다.

어쩜 이런 생각을 할까?

레오처럼 적극적이고 실천력까지 우리 아이게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우리반에 레오같은 친구가 있다면

분명.....

우니도 학교생활이 즐겁고 행복할꺼 같다

학교가는게 더욱 더 기다려질꺼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