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코미디 - 유병재 농담집
유병재 지음 / 비채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한 일상에서 탈피하기 위해 책을 선택했을 때, 가장 고려해야할 점은 쉽게 읽히는가?인 것 같다. 너무 신경써야할 일이 많아서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읽기 좋은 책을 한 권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방송매체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진 방송인 유병재의 농담집, 『블랙코미디』이다. 사전에 따르면, 블랙코미디는 '웃음을 통해 환멸과 냉소를 표현하는 드라마의 형식'을 말한다. 블랙코미디의 정의와 꼭 부합하는 이 책은, 유병재의 '웃픈 농담'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무 생각 없이 가볍게 읽을 책을 찾고 있다면, 유병재의 『블랙코미디』를 추천한다. 나 역시 지하철에서 아무 생각 없이 쭉쭉 읽어나갔더니 단숨에 이 책을 완독해버렸다. 무언가를 얻겠다는 마음보다는 유병재라는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엿본다는 마음으로 읽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조금은 어이없고 이게 뭔가 싶은 글들이지만, 그 속에 유병재가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담겨있다. 때로는 냉철하게, 때로는 깊이있게, 때로는 가볍게 주변을 성찰한 글. 어쩌면 우리도 유병재의 시각과 비슷하게 세상을 바라보고 있지만, 쉬이 말할 수 없어 묻어뒀던 것이 아닐까?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을 명쾌하게 짚어내고 세상을 향해 당당하게 외치는 그에게 열광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