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과 실무 예제로 쉽게 배우는 포토샵 CC - CS6/CC버전 호환
신희성.강신심 지음 / 정보문화사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쓰는 서평이네요~

요즘 정신없는 와중에도 주말이나 휴일에 어디 가게 되면 꼭 카메라를 들고 다닙니다.
제대로 된 카메라로 사진이 찍고 싶어서 중고로 소니 미러리스 NEX-5N을 몇달 전에 구입했거든요~
나름대로 꾸준히 잘 들고 다니면서 찍고 있습니다 ㅎㅎㅎ


근데 이렇게 사진을 찍다보니 보정이 필수더군요 ㅠㅠ 
미러리스 카메라는 화질도 좋아서 그냥 폰으로 보정하기도 좀 그렇고... 그러다보니 라이트룸과 포토샵을 자연스럽게 쓰게 되었습니다.
라이트룸같은 경우에는 따로 강좌를 보며 하고 있지만, 포토샵은 뭔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포토샵 한 번 제대로 해보자! 하고 정보문화사의 <동영상과 실무 예제로 쉽게 배우는 포토샵 CC> 책을 보게 되었네요 ㅎㅎ




CS6과 CC버전 기준으로 집필된 책입니다.


책 중간쯤에 보면 저자 직강 동영상 강의도 있어요~~
책만 보고 하기 어려울 때 옆에 띄워놓고 보면서 하면 좋을 듯 합니다 :)
정보문화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제 파일도 다운받을 수 있어요


자, 처음에 CC 설치부터 시작해서...
(저는 깔려 있어서 이 부분은 패스했어요~)


이렇게 메뉴별로 상세한 설명들!
알고 있던 부분도 많긴 했으나, 찬찬히 되짚어 보면서 슥슥 넘겼습니다 ㅎㅎ


저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은 이런 것!!!!
인물보정!!!
제가 풍경이나 색감 보정은 그래도 어느 정도 하는데 인물 보정을 참 못합니다...
(인물 사진도 못 찍고..ㅠㅠ)

이런 부분들을 위주로 해서 공부해봤어요~ ㅎㅎ


이렇게 히스토그램 보는 법, 레벨 조정하는 법 등이 상세하게 나옵니다!
나머지는 직접 해보면서 눈으로 확인하면 공부 끝!!!



이 책은 정말 기초부터 다지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중급자 이상 되시는 분들은 아마 필요한 부분만 골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초보자 분들은 포토샵 메뉴부터 툴 하나하나 세심하게 익혀갈 수 있어 참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
정보문화사 책들은 대부분 그런 것 같은데 목차 구성이 참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여튼, 포토샵을 공부하시고 싶으신 초보분들! 한 번 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