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어딜 가나 필수인 엑셀 다루는 능력.
기본적인 부분은 할 줄 아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직종에 따라 여러가지 기능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연구실에서 실험 돌리고 나서 나온 결과 데이터로 차트를 많이 그리고, 평소에도 원래 MS 오피르 제품군을 좋아해서 뭐 여행 경비라던가 일정 짤 때 주로 엑셀을 많이 이용한다.
하지만 쉽지 않은 엑셀..ㅠㅠ
그래서 보게 된 책이 정보문화사의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엑셀 2016 길라잡이>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6/0823/pimg_7125081261477140.jpg)
귀여운 고양이 ㅋㅋㅋㅋ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6/0823/pimg_7125081261477141.jpg)
![]()
함수 쓰다보면 엄청 많이 쓰는 VLOOKUP.
자주 쓰는데도 많이 헷갈리는 함수이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6/0823/pimg_7125081261477142.jpg)
![]()
![]()
내게 가장 필요한 차트 부분도 이렇게 예제로 잘 나와있다.
차트 그릴 때마다 어려웠던 게, 어떤 상황에서 어떤 차트를 그리는 게 가장 한눈에 들어오고 효율적일까 하는 부분이었다.
이렇게 예제로 공부하다보면 그런 감이 좀 늘 것 같다.
쭉 공부해보니, 실습 위주로 잘 구성되어 있는 데다가, 직장인들을 위한 실무 테크닉에 대한 부분도 있어서 꽤나 유용한 책 같다.
필요할 때 꺼내보거나, 따로 혼자 독학할 때 괜찮을 듯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