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가 가득한 Android 프로그래밍 예제가 가득한 프로그래밍 시리즈
(주)Re:Kayo-System 지음, 김은철.유세라 옮김 / 정보문화사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최근 친구의 부탁으로 어플을 하나 만들게 되면서 다시금 손에 잡은 안드로이드 책.


대부분은 그래도 기억하는데, 너무 오랜만인지 손에 잘 안 익었다.

역시 코딩은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 가보다.


탭으로 스와이프하는 부분을 하려고 하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소스코드는 뭐 이리 잡다한 게 많은지...

난 딱 간단하게 기능만 구현하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참고서가 필요할 것 같았는데, 마침 눈에 띈 책,

정보문화사의 "예제가 가득한 Android 프로그래밍".



이 책은 이렇게 총 19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멀티미디어 처리도 있고, SNS, 데이터베이스 등 앱 개발할 때 자주 필요하게 되는 부분에 대한 예제들로 수록되어 있다.


사전같이 찾아보기 참 좋은 듯 하다.


마침 스와이프 하는 예제가 간단하게 있었다.

예제 소스도 있어서 간단히 import하여 확인해볼 수 있었다 :)



이 책에는 각 챕터마다 각 예제 소스의 기능에 대한 설명 정도만 나와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나 자바를 잘 모르는 사람들보다는 어느 정도 기초 지식도 있고, 소스도 좀 볼 줄 아는 사람들이 보기 좋은 책 같다.

그 중에서도 구현하고 싶은 기능에 대한 간단한 예제 같은 게 자주 필요한 앱 개발 초보? 인 사람들에게 딱!

마치 나 같은...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