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본질 - 동학개미의 스승 박세익 전무가 말하는 현명한 투자 행복한 투자
박세익 지음 / 위너스북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투자의 본질』 - 박세익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퍼지면서 역사상 최대 양적완화가 시작되었다. 그렇게 물가와 집값은 하늘 높은지 모르고 올라갔고 금리는 바닥을 쳤다. 그렇게 재테크가 필수인 시대가 왔고 주식을 하면 좋지 않던 시선들도 예전의 모습이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 재테크에 관한 많은 콘텐츠들이 쏟아졌다.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기에 당연한 결과였다. 나도 그런 정보의 홍수 속에서 질 좋은 정보를 찾으려 노력하다가 유튜브에서 저자를 만나게 되었다. 장이 좋을 때 모두가 분위기에 휩쓸려 좋은 말만 하고 있었지만 냉철하게 시장을 보면서 자신의 소신을 말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전하고자 하는 말도 논리적으로 틀린 말이 없어서 더욱 신뢰가 갔다. 많은 책이 쏟아질 때 박세익 전무의 책이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찰나 그렇게 『투자의 본질』이 출판되었다.


책은 저자가 27년간 주식시장을 관찰하고 플레이어로 참여하면서 직접 겪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직접 부딪혀가면서 겪은 내용을 다루기에 뜬구름 잡는 듯한 느낌보다는 현실감이 느껴졌다.


차례는 코로나19위기와 대응전략 수립, 주식투자의 본질, 주식시장 분석, 포트폴리오 구성, 투자자의 마음가짐으로 5가지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을 보면 다른 책에 비해 시장에 대한 분석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시장의 흐름을 읽는 그 눈은 저자가 가진 큰 장점이라 생각하기에 신뢰를 가지고 배울 점을 많이 찾을 수 있었다. 


주식을 시작하고 장이 좋았던 것을 실력이라 착각하여 매매를 하다가 최근 장이 좋지 않아 손실을 보고 있는 시점에 딱 적절한 책이 출판되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국장을 떠나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이 나오는 혼란한 이 시점에 다른 사람들 말에 휘둘리지 않고 『투자의 본질』을 읽으며 나만의 매매 다시 한번 점검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 해당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