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전 증권사관학교 X파일 - 종목 발굴 이렇게 하라!, 개정증보판
장진영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기본적 분석 책들만 봐왔던 저에게 『실전 증권사관학교 X파일』은 캔들의 형태나 봉의 형태를 설명하기에 신선한 책이었습니다.
『실전 증권사관학교 X파일』은 기본적 분석도 담고 있었지만 비중으로 봤을 때 기술적 부분의 비중이 더 들어있는 책이었습니다.
단기 투자는 죄악시되는 사회 분위기에 기술적 분석보다는 기본적 분석을 좀 더 공부하게 되었는데 생각해 보면 재테크라는 것이 내 자산을 늘려가려는 과정이라 기본적이던 기술적이던 자산만 증식하면 된다는 생각이 책을 읽으면서 들었습니다.
물론 이 책을 읽었다고 바로 단기 투자에 들어가지는 않겠지만 주식시장이 박스권 장세에 머무는 요즘 무조건 장기적으로 종목을 보유하여 들고 가는 것보다는 위험신호를 판단하여 피할 때는 피해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도 배워야 할 점이라 생각했습니다.
이 책은 주린이를 위한 책이라 계좌개설 부분도 들어있는데 특이한 점은 용어를 설명 후 계좌개설 방법을 알려줍니다.
제가 주식을 처음 했을 때는 계좌를 열고나서 매매를 하면서 공부를 해 기본적인 용어들을 몰라서 조금은 힘들었는데 이 책을 보고 시작하시는 분들은 그러한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은 설명 후에 적절한 차트나 재무제표를 통해 설명해 주니 이해가 쉽고 Key point를 통해 다시 한번 정리를 해주니 다시 찾아보고 싶을 때는 Key point만 보면 되니 편리합니다.
이 책을 읽고 정말 도움이 되었다 생각되는 부분은 매매에도 적용해 볼 생각입니다.
단순하게 보는 게 좋다는 주식시장, 괜히 얕은 지식만 늘어 혼란을 가하는 게 아닌가 싶지만 ㅎㅎ 그래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해당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