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방천 & 존리와 함께하는 나의 첫 주식 교과서 - 기본부터 제대로 배우는 평생 투자의 원칙
강방천.존 리 지음 / 페이지2(page2) / 2021년 7월
평점 :
- 『강방천 & 존 리와 함께하는 나의 첫 주식 교과서』는 책의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강방천 회장과 존 리 대표의 공동 저서이다. 이 두 분은 주식에 관하여 관심이 있다면 인터넷 기사나 유튜브, 방송을 통해서 이름은 몰라도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보거나 본 적이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런 거장들의 공동 저서이니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자연스레 관심이 생길만한 책이다.
- 표지 아래 적힌 '기본부터 제대로 배우는 평생 투자 원칙'이라는 말이 정말 딱 어울리는 책이다. 정말 주식투자의 본질만을 다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 저자 두 사람 모두 주식시장에서 30년 이상의 시간을 쏟은 거장들인데 그들이 원칙을 중요시한다는 것만 보아도 시장에서 필요한 것은 기술이 아니라 원칙인 것을 알 수 있다.
- 구성이 정말 교과서처럼 되어있다. 삽화를 넣는 방식도 그렇고 본문 옆에 주석을 다는 것 또한 그렇다. 그렇기에 고등학교 졸업 이후 시간이 꽤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그때 생각을 나게 한다. 교과서의 구성을 따르고 있기에 내가 이 부분에서 알아야 하는 주제도 확실하고 삽화로 흥미와 재미를 불러일으켜 계속 집중하게 만들며 주석으로 정보 또한 확실하게 채우고 있어서 공부하기엔 이만한 책이 없다고 생각된다.
- 주식시장은 돈이 몰리고 이슈가 계속 생기는 곳이라 원칙을 잊고 주변에 휘둘리기 쉬운 곳 같다. 내가 옳은 선택을 했더라도 주변에서 몇 퍼센트 이득을 봤다고 하면 내가 뒤처지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에 조급해져 옳지 않은 선택을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책이 더욱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나도 최근 주변에 휘둘려 손실을 크게 봤는데 다음에 또 흔들리게 된다면 이 책을 나의 가까운 곳에 두고 흔들릴 때마다 원칙을 향해 나아가야겠다.
※ 해당 콘텐츠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