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주식 다이어리
김수희 지음 / 새빛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주식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책을 읽게 되었는데, 다른 서적들과는 달리 주식을 처음시작하는 사람들이 헷갈려하고 궁금해하는 내용들이 많이 포함되있어서 굉장히 흥미롭고 유익한 책이었다. 곁에두고 자주자주 읽어주는게 좋을 듯하다. 처음이라 아직까지 모르는 내용들과 헷갈리는 주식용어들이 많이 있으니말이다. 주식투자의대가들은 하나같이 말한다. 단기적인이익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를하라. 그리고 경제지표보다는 그 기업의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라고말이다. 즉 경제흐름을 보기전에 기업자체의 성장성을 보라는 것이다. 이 말은 처음 듣는 말이었기에 나에게는 꽤나 신선하게 들리는 말이었다. 실업계에서 배웠던 혹은 배우고있는 지식들도 나와서 이해하기가 훨씬 수월했다고하면 다행인건지... 양봉과 음봉에 대한 것은 처음 알았는데, 이외의 다른 몰랐던 주식투자용어들도 많이 나와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무엇보다 지은이 자신이 직접 체험한 주식투자경험을 적은것이기 때문에 간접적인 경험도 되었고 나도 할수있겠다라는 용기도 얻을수있었다. 물론 방심과 자만은 금물이지만말이다.

중간중간 증권투자전문가들이 말한 투자요행들도 서술되어있어서 믿음도 더 많이 갔다. 처음 증권계좌를 개설하는것에서부터 주식을 사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나 , 좀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펀드에 대한 설명들까지 들어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돈을 잃지 않는 투자법은 과연 무엇일까? 초보투자자임에도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있는 투자법은 무엇일까를 한참 고민하다 얻은 답은 역시 우량주를 중심으로 하는 정석투자였다. p141]

 

[주식은 가급적 단기에 큰 금액을 투자하기보다는 장기에 걸쳐 적당한 금액을 꾸준히 투자하는 편이 유리하다. 특히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이 점을 유념해야 한다. 돈이 너무 절박한 나머지 단기에 많이 불리려 하다가는 오히려 잃을 위험이 크다. 왕초보일수록 가급적 장기적인 안목에서 투자하되, 미리 정한 자신만의 원칙을 지켜야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조언을 많이 들었다. 목표수익률을 정해두고 도절하면 빠져나오는 것이 돈을 잃지 않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p14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