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의 신이 알려주는 주식 투자 생존법
구성섭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봤던 구성섭 저자는 아주 쉽고 명쾌하게 설명을 해준다. 어려운 회계에 관한 내용을 어쩌면 그렇게 쉽게 알려주는지 감탄을 하면서 봤다.



어떤 책은 쭉~~ 훑어보다가 마지막 결론만 보면 되는 것도 많은데, 회계의 신이 알려주는 주식투자 생존법은 술술 쉽게 읽히니 어렵지 않게 금방 보면서도 내용이 쏙쏙 머리에 들어온다.



저자의 오프라인 강의를 꼭 들어보고 싶다. 



단기 투자, 장기투자, 차트를 보고 하는 투자 등등


너무 많은 투자 정보들의 홍수 속에서 어떤 것이 본인에게 맞는 투자인지 직접 다 경험해 볼 수도 없으니 주식투자는 많이 어렵다.



책이나 유튜브 방송도 많이 보게 되지만 의견이 너무 다양하니 볼수록 더 어려워진다. 이 책은 상승장이나 하락장 어디에서도 꼭 필요한 책이다. 



어려운 재무제표를 어떻게 봐야 하고 어느 부분을 봐야 하는지 간결하게 짚어주니 강남의 일타 강사처럼 시원하게 가려운 곳을 긁어준다.



왜 진작에 이 책을 안 읽었는지 안타까울 뿐이다. 좀 더 빨리 읽었더라면 지난달 초에 투자를 잘해서 50% 이상 수익을 봤을 것이었다. 갑자기 지난달에 투자금이 조금 생겨서 신나서 주식을 줍줍했었는데, 2년간 투자했던 계좌와 비교하면 1프로 정도만 차이가 날뿐이다. 



투자는 기간이나 경험이 중요한 것이 아님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투자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보다는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는 책이나 정보를 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아주 명쾌하게 어떤 회사를 골라야 하는지 잘 알려준다. 재무제표의 어떤 부분이 무엇을 알려주는지 설명하면서 좋은 기업을 고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방법을 잘 알려준다.



이전에 회계로 주식 투자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들을 여럿 봤지만 이 책이 가장 쉽고 잘 읽히고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다 외우고 싶은 책은 없었다. 저자에게 깊이 감사하게 된다.



아직도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 갈팡질팡하는 주린이 들 이라면 이 책은 필수로 꼭 보시길 추천한다. 주린이의 입장에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