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수입 3,000만원 1인 비즈니스
이종서 지음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월수입 천만 원을 목표로 하는 강의나 서적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월급에만 의존한다면 월수입 300만 원도 어려운데, 천만 원을 월급으로 받으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급 외의 수입이 있어야지만 가능하다.



예전에야 투잡, 쓰리잡등 한다며 야간 대리운전이나 주말 아르바이트 등을 하기도 했지만, 세상이 달라진 지금은 직장을 다니면서도 월급 외의 고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자나 배당 수익이나 부동산 월세수익, 그리고 유튜브나 블로그, 페이스북, 카페,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 비즈니스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유튜브에 최초의 동영상이 업로드된 것이 2005년이라고 하니 벌써 15년 전부터 세상은 급변하고 있었으나 전혀 눈치를 채지 못하고 있었다.



돈 되는 정보를 알아내서 남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기회를 잡는 것이다. 이제는 블로그도 유튜브로 진입하기엔 너무 늦은 거 아니냐는 말들도 많이들 하지만, 저자는 전혀 아니라고 한다. 이제라도 플랫폼을 활용하여 나를 알리고자 노력하는 시도부터라도 해야 새로운 세상에서 월급 외의 또 다른 수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언제 그만둘지 모르는 직장 생활은 늘 불안감을 가지게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는 더욱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



월수입 3,000만 원 1인 비즈니스에서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이들을 위해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다. 블로그부터 유튜브까지 어떤 점에 주목해서 시작해야 하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1인 지식기업가가 되기 위해 나만의 콘텐츠를 돈으로 바꾸어 줄 수 있는 기술을 익혀볼 수 있도록 해준다.




1인 지식기업가에게 패시브 인컴은 절대자본과 마찬가지다. 갖춰지지 않으면 다른 프리랜서나 자영업자와 다를 바 없다. 내가 잠을 자고 있어도 나와는 별개로 움직이는 수익 시스템이 마련될 때 시간, 공간, 돈에서 자유로운 인생이 시작될 것이다.



지식창업 최대의 투자처는 바로 자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