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6-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휘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어요

연이는 한자를 꽤 오래 배웠는데도

한자랑 단어랑 매치가 안 되는지

단어 뜻을 자꾸 물어보더라고요

책 읽을 때.. 영어 단어 공부할 때..

자주 물어보는 거 같아요


초등국어어휘 문제를 풀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한 숨마어린이 어휘왕이에요


초등국어어휘 숨마어린이 어휘왕 6-1


예비 6학년 연이는 6-1학기 꺼

먼저 풀어보았어요

난이도 보고 다음에 5-2 꺼 풀 건지

그냥 다음 진도인 6-2 꺼 풀 건지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구글 플레이에서 숨마어린이 검색하셔서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어휘왕 앱

다운로드하시면 문제 풀어 볼 수 있더라고요

문제집 풀고 복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숨마어린이 초등국어문제집이에요

초등국어어휘를 익힐 수 있는 어휘왕 시리즈는

초3-초6 학기별로 총 8권이 있고요

글 읽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독해왕 시리즈는

단계별로 1-6단계 총 6권이 있어요

독해왕도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다음에 풀어보려고요!






어휘 목록은

문제집을 풀고 헷갈리는 어휘를 표시해놓았다가

나중에 다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어휘의 빅뱅 시기"인 초등 6년!

일반 사람들이 원만한 사회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어휘의 85%를 초등 시기에 익힌다고 하니

지금 어휘 공부를 꾸준히 해야겠죠






차례를 보니 다양한 분야의 어휘들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일차가 하루에 2장 정도라 부담스럽지 않게 풀 수 있을 듯!






그럼 초등국어어휘 숨마어린이 어휘왕 자세히 살펴볼까요



비유적 표현, 주제별 어휘,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에서는

새롭고 낯선 어휘들을 배워볼 수 있어요







헷갈리기 쉬운 말, 잘못 쓰기 쉬운 말에서는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답니다






연이는 글을 쓸 때 띄어쓰기 너무 신경을 안 써서

제가 항상 얘기하는데

띄어쓰기도 배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어휘는 사실 다른 과목에서도 중요하죠!

사회, 과학, 도덕, 수학의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들도 배울 수 있어요






앞에서 공부한 어휘들을 다시 한번 공부해 보는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 학습도 있네요






초등국어어휘 숨마어린이 어휘왕 연이가 풀어보았어요

많이 들어본 의인법, 직유법, 은유법은 잘 아는데

활유법, 풍유법, 대유법을 잘 모르더라고요

저도 사실 활유법이나 풍유법은 까먹고 있었는데

초등국어어휘 숨마어린이 어휘왕 덕분에 알았네요ㅎㅎ






확실히 관심이 없는 분야가 나오면 잘모르네요ㅋㅋ

잘 몰라서 설명 보고 썼다는데

몇 번 고쳤다는ㅋㅋ






좋아하는 한자는 잘 풀어주었어요

수라간은 수랏간으로 썼더라고요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에서 강하네요ㅋㅋ






연이가 좋아하는 역사 문제가 나와서 신나서 풀었어요ㅋㅋ


전에 재미없는 어휘문제집 풀다가

제가 초등국어어휘 숨마어린이 어휘왕 문제집

딱 보여주니까 재밌겠다! 했거든요

풀어보더니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있어서 재미있게 풀었다고 하더라고요

중학교 가기 전에 초등국어어휘 숨마어린이 어휘왕으로

열심히 어휘 공부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