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고미의 환경 NGO 활동기
박하나 지음, 신슬기 그림 / 책내음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기오염으로 발생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서

요즘 겨울은 예전 겨울처럼

춥지도 않고 춥지 않으니까 눈도 안오네요ㅠ

이미 북극의 빙하는 많이 녹았고

그로인해 북극곰도 많이 죽어서

이젠 멸종위기라고 해요ㅠ


연이는 어렸을적부터 동물을 너무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환경에도 관심이 많았어요

책내음 출판사에서 환경이야기를 다룬

북극곰 고미의 환경 NGO 활동기가 출판되었다고

해서 연이와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아빠와 사냥을 나가게 된 고미는

북극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걸 짐작해요

캡틴 감독님을 만난 고미는 사람들로

인해 지구가 오염 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됩니다

그래서 캡틴 감독님과 함께 지구를 돌아다니며

환경에 관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찍는답니다






북극곰 고미는 멸종위기가 된 호랑이와 코끼리를

만나러 숲에도 가고

바다에 가서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도 봐요

그리고 원자력 발전소 사고가 있었던 후쿠시마,

펭귄이 있는 남극 등

지구의 환경 오염과 관련된 곳을 여행 한답니다






책을 읽고 멸종위기인 코끼리에게

편지를 써보기로 했어요

연이가 제일 좋아하는 동물이 코끼리인데

밀렵꾼들이 총으로 코끼리를 죽여서

이빨과 상아를 가져간다고 해요

연이가 커도 지금 이마음 변치않고

환경운동에 앞장서를 사람이 되길 바래봅니다^^


산업이 발전되고 사람들이 편리한 삶을

추구하는 시대가 되면서

거기에서 나오는 쓰레기는

나몰라라하는것 같아서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안좋았어요

저부터도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분리수거도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너무 좋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